세계일보

검색

천안 전철1호선 ‘부성역 우남퍼스트빌’ 23일 견본주택 개관

입력 : 2022-09-20 17:12:28 수정 : 2022-09-20 17:12:2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도보권에 1호선 부성역(가칭) 예정, 수도권 전철 역세권 단지
부대초·부성중 인접, 성성호수공원 인접한 쾌적한 주거환경

더블유건설과 우남건설은 신흥 주거타운으로 부상하고 있는 천안 부성지구에 ‘부성역 우남퍼스트빌’을 이달 분양한다고 20일 밝혔다.

 

천안시 서북구 쌍용동에 위치한 견본주택 개관일은 23일이다.

 

천안 북부의 주요 인프라를 연결하는 입지에 들어서는 데다 지하철 1호선 연장과 더불어 뛰어난 정주 여건을 갖춰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부성역 우남퍼스트빌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부대동 761번지(부성지구 A-2BL)에 위치한다. 지하 2층~최고 20층, 6개동 총 316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분양 세대 수는 △84㎡A 182세대 △84㎡B 76세대 △84㎡C 58세대로 전 세대가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전용면적 84㎡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부성지구는 총 면적 약 50만856㎡, 계획 가구 약 2471가구 규모의 신주거타운으로 조성이 한창이다. 천안의 핵심 인프라인 삼성디스플레이 천안사업장부터 성성지구~부성지구로 연결되는 천안 북부권 개발 사업의 한 축을 맡은 만큼 우수한 미래가치를 확보해 주거 가치를 높일 전망이다.

부성역 우남퍼스트빌 투시도.

좋은 교통 여건도 눈길을 끈다. 먼저 도보권에는 수도권전철 1호선 부성역(가칭)이 신설될 예정으로 역세권 단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지난달 천안시는 국가철도공단, 한국철도공사와 수도권 전철 부성역 신설을 위한 위, 수탁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힌 바 있다. 부성역은 천안시 부성지구 이용자의 대중교통 편의 증진을 위해 직산역과 두정역 사이에 신설되는 역으로 총사업비 403억원을 투입해 연면적 2478㎡ 규모로 지어지며 속도감 있게 추진될 전망이다.

 

부성역 신설은 천안 시민의 교통편의를 향상시키고, 대중교통 이용을 활성화해 향후 수도권 전철 확장에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한국기술교육대와 공주대 천안캠퍼스로의 접근성을 대폭 개선해 인재 및 인구 유입 효과를 발생시키는 한편 천안 북부생활권 발전축으로서 도시 가치를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것으로 전망된다.

 

광역 교통망과 인접해 있는 점도 장점이다. 수도권 전철 1호선 두정역과 경부고속도로 천안IC, KTX·SRT 천안아산역 등 광역교통망을 활용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공주~천안간 민자고속도로 사업과 평택~오송간 KTX노선 2복선화 사업도 추진 중이어서 광역 교통망을 이용한 수도권 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직산~부성간 1번 국도 확장사업이 준공돼 교통 흐름이 개선됐고, 직산사거리의 입체화 사업도 연계 중이다. 또 서북~성거 국도 대체 우회도로도 개통 예정이어서 인근 지역으로 이동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교육 여건도 잘 갖췄다. 단지 바로 앞에는 부대초, 부성중이 자리해 자녀들의 안심 통학 여건을 갖췄다. 신당고등학교도 인접해 있어 12년간 이사 걱정 없이 학업을 마칠 수 있다. 또한 공주대학교 천안캠퍼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제2캠퍼스, 두정동 학원가, 두정도서관 등 교육시설도 인접하다.

 

쾌적한 주거 환경도 자랑거리다. 인근에는 수변생태공원인 성성호수공원이 인접해 수변을 따라 설치된 산책로와 운동시설 등 이용해 휴식과 운동, 여가 등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공원 내 마련된 생태숲, 생태놀이터, 피크닉장을 활용해 생태교육·체험 공간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더블유건설과 우남건설은 천안에서 첫 우남퍼스트빌을 선보이는 만큼 입주민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특화설계를 다양하게 도입하고 품격 있는 단지로 설계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전세대를 남향위주로 배치해 채광을 극대화했고,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설계했다.

 

다양한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타입별로 4베이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개방감을 높였고, 독립형 알파룸인 룸인룸(Room in room) 설계를 도입해 게스트룸, 아이돌봄 방 등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도록 힘썼다.

 

홈 네트워크 설치, 스마트폰으로 거실조명, 난방, 가스 등 원격제어할 수 있고 원패스 시스템, 원격검침시스템 등 최첨단 시스템도 도입된다. 단지 곳곳에 설치된 쓰레기 자동 이송설비로 단지 내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 실내의 오염된 공기를 배출하고 신선한 공기를 공급하는 환기시스템도 적용해 입주민의 생활편의와 건강까지 세심하게 챙겼다.


천안=김정모 기자 race1212@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유선, 당당한 미소
  • 유선, 당당한 미소
  • 유리 '눈부신 미모'
  • 라임라잇 이토 미유 '신비한 매력'
  • 김소은 '깜찍한 손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