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금융사 ‘모니모 대학생 홍보대사’ 모집
삼성금융네트웍스는 19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모니모 대학생 홍보대사’ 30명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모니모는 지난 4월 출범한 삼성금융사의 공동 브랜드 삼성금융네트웍스가 첫 번째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하나의 계정으로 삼성생명·화재·카드·증권 등 삼성금융사의 거래 현황을 조회할 수 있고 각사 대표 금융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선발된 홍보대사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활용해 재미있고 기발한 콘텐츠로 모니모를 알리는 역할을 맡는다. 3주간의 활동 내용을 심사해 우수자에게는 최대 300만원의 상금과 수료증을 제공한다
우리금융, 하반기 800명 신규·경력 채용
우리금융그룹은 신입 직원 360명 공채를 포함해 하반기 총 800명 규모의 채용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우리금융그룹은 이번 하반기 공채 규모를 확대해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금융캐피탈, 우리에프아이에스 등 자회사에서 총 360여명의 신입 직원을 채용한다. 우리금융은 경력직, 퇴직자 재채용 등까지 포함해 하반기 총 800여명을 뽑는다는 계획이다. 우리금융에 따르면 자회사별 채용 공고는 각 사의 인력 운용 계획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우리은행은 10월 하순 이후 채용 공고를 낼 예정이다.
두나무,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에 15억 기부
블록체인 전문기업 두나무는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의 블록체인 및 디지털자산 정책 연구, 학술 활동 지원을 위해 15억원을 기부하고 이를 위한 약정식을 지난 15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고려대에서 열린 약정식에는 두나무 측 이석우 대표, 정진택 고려대 총장 등이 참석했다. 두나무는 올해부터 매년 3억원씩 5년간 총 15억원을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에 기부하기로 했다. 기금은 디지털자산 정책 연구 및 학술 활동을 지원하는 데 활용된다.
기업지배구조원, 22일 개원 20돌 좌담회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22일 개원 20주년을 맞아 좌담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기업지배구조원은 ESG 전문 기관으로서 공적 기능을 확대하고, 공정하고 전문적인 기관으로의 발전 방향을 담은 새로운 사명을 선포할 예정이다. 2002년 한국기업지배구조개선지원센터로 출발한 이래 20년 동안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모범규준 제·개정, ESG 평가 및 우수 기업 시상, 의안 분석 서비스, 조사·연구, 콘퍼런스 개최 등을 진행해왔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