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네이버클라우드, 채팅 솔루션 ‘엔클라우드챗’ 출시

입력 : 2022-08-03 15:00:00 수정 : 2022-08-03 14:20:5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네이버클라우드가 인앱 챗(In-app Chat)부터 라이브 스트림 챗(Live Stream Chat)까지 다양한 채팅 기능을 제공하는 비즈니스 채팅 솔루션 ‘엔클라우드챗(Ncloud Chat)’을 출시하고 9월까지 무료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엔클라우드챗은 채팅 기능을 클라우드 상에서 제공함으로써 서버 플랫폼 개발 시간 및 비용을 줄일 수 있으며, 통합 운영 시스템을 통한 체계적인 채팅 관리에 중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라이브 스트리밍부터 교육, 온라인 커뮤니티, 상담 등 채팅 기능이 필요한 모든 분야 서비스에 도입이 가능하다.

 

엔클라우드챗은 샘플가이드,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등 다양한 개발 도구를 지원한다. 샘플 코드와 가이드도 함께 제공되므로 최소한의 시간으로 쉽고 빠르게 채팅을 도입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일대일(1:1) 채팅, 오픈 채팅, 비공개 그룹 채팅 등 다양한 채팅 형식을 지원하며, 관리자는 통계, 데이터 추출, 대시보드와 같은 기능을 통합적으로 활용해 채팅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높은 확장성과 검증된 보안도 엔클라우드챗이 지닌 강점이다. 파파고(Papago) 번역, 클로바 챗봇(CLOVA Chatbot) 등 네이버가 보유한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된 AI 기술을 연동해 서비스를 확장할 수 있다.  또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높은 보안 역량 및 개인정보보호 기준을 그대로 적용했다.

 

하나의 솔루션에 채팅 관련 기능을 풍부하게 담으면서도 넉넉한 사용량으로 가격 부담은 낮췄다. 기본 요금제에는 5,000 MAU (Monthly Active User; 월간 활성 유저), 300 CCU (Concurrent Connected User; 최대 동시 접속자 수)가 제공된다. 초과분에 대해서도 합리적인 요금을 적용해 더 많은 유저에게 채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채팅 솔루션은 비대면 온라인 환경에서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서비스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채팅을 기반으로 서비스 내 사용자 커뮤니티를 형성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기업들은 이용자 이탈 방지와 재방문 유도를 위해 채팅 솔루션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지만 비용과 개발 기간 등의 문제로 도입을 망설여왔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엔클라우드챗을 통해 비즈니스 채팅 솔루션 구축을 간편하고 경제적 방식으로 지원하며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는 계획이다. 하반기에는 챗봇 기능을 출시해 고객 경험과 몰입도를 한층 향상시킬 계획이다.

 

네이버클라우드는 9월30일까지 엔클라우드챗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산업군에 관계없이 누구나 엔클라우드챗 사용 요금을 전액 감면받을 수 있다. 자세한 프로모션 내용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클라우드 전략&기획 총괄 한상영 상무는 “엔클라우드챗 도입을 통해 개발자와 기업은 채팅 기능 구현에 들어가는 비용과 시간을 절약해 서비스 본질에 집중하고, 사용자들은 채팅 기능을 통해 서비스에 대한 참여와 만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원지안 '완벽한 미모'
  • 원지안 '완벽한 미모'
  • 소녀시대 써니 '앙증맞은 미소'
  • 최수영 '상큼 발랄'
  • 소녀시대 윤아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