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정황근 “식량주권 확보 위해 해외공급망 확보 지원”

입력 : 2022-08-02 06:00:00 수정 : 2022-08-01 18:37:0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정황근 농식품부 장관 밝혀
해수부 “물류 안정화에 총력”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1일 식량주권 확보를 위해 민간 기업의 해외 공급망 확보와 농업인의 경영 안정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정 장관은 이날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업무보고 모두발언을 통해 “쌀과 밀, 콩 등 주요 곡물의 비축을 확대하고 비상시에도 안정적인 해외 곡물 조달이 가능하도록 민간 기업의 해외공급망 확보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왼쪽),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 국회사진기자단

그는 이어 “농업직불제를 단계적으로 확대하는 한편 자연재해, 수급 불안 등 농가의 경영 위험에 대한 관리 체계를 보완해 농업인이 안심하고 영농에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국회 농해수위에 출석한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은 글로벌 수출입 물류난으로 인해 해운물류 산업의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다며 각종 지원을 통해 물류 안정화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조 장관은 “스마트 공동물류센터를 조성하고 한국형 스마트 항만을 신속히 구축해 동북아 물류 중심의 위상을 다져 나가겠다”며 “초대형 컨테이너선 투입과 민간 선박 투자 활성화를 통해 해운·조선·수출 기업의 상생발전 구조를 정착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조 장관은 또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에 대비해 우리 해역에 대한 방사능 조사 강화 계획도 밝혔다.


세종=안용성 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소녀시대 써니 '앙증맞은 미소'
  • 소녀시대 써니 '앙증맞은 미소'
  • 소녀시대 윤아 '반가운 손인사'
  • 소녀시대 유리 '행복한 미소'
  • 김소연 '청순 외모에 반전 뒤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