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대구시, ‘스타관광벤처 육성 공모전’ 연다

입력 : 2022-08-02 01:00:00 수정 : 2022-08-01 14:50:47

인쇄 메일 url 공유 - +

대구시와 대구관광재단은 오는 28일까지 ‘제3기 대구 관광 스타트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초기 창업자들이 신라·가야·유교 등 3대 문화의 현대적 재해석과 코로나19 이후 관광 분야 재개에 따른 외래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한 조치다.

대구 스타관광벤처 데모데이 행사 모습. 대구시 제공

공모전은 창업 7년 미만 기업 중 외래 관광객을 대구로 유치할 수 있는 관광 분야 상품, 콘텐츠, 서비스 등 관광객 모객 사업 아이템을 보유한 기업이면 참가할 수 있다. 대상자 선정은 신청 접수 후 1차 서류 평가, 2차 발표 평가로 진행한다. 선발된 총 15개 팀은 전담 멘토 매칭을 통한 BM(비즈니스모델) 진단·설계 지원과 BM 심사를 거쳐 10개 팀을 선발한다.

 

시는 이들 팀 평가 결과에 따라 사업화 지원자금 차등 지원과 함께 대구 관광 특화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관광 스타트업 성과 홍보, 투자유치, 사업화 상담, 비즈니스 파트너 네트워킹을 위한 대구 관광 스타트업 페스티벌도 진행한다. 특히, 지난 2기 공모전에서 대상을 차지한 스타트업 기업은 6억원 이상 투자유치와 대구로 본사를 이전하는 성과를 이뤄내기도 했다.

 

박희준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관광 스타트업의 창의적인 신규 콘텐츠가 대구 인바운드(주문 접수) 관광 발전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스타트업 참가자들이 대구를 대표하는 관광 아이템을 개발하고 지역에서 관광사업에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김덕용 기자 kimd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지수 '시크한 매력'
  • 지수 '시크한 매력'
  • 에스파 닝닝 '완벽한 비율'
  • 스칼렛 요한슨 '아름다운 미모'
  • 베이비몬스터 아현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