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원희룡 국토장관 "주택공급 혁신방안 곧 발표…주거안정 실현"

입력 : 2022-08-01 10:38:33 수정 : 2022-08-01 13:27:3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GTX 조기 추진으로 국민 출퇴근 시간 단축"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26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경제 분야 대정부질문에서 의원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2.7.26 [국회사진기자단] uwg806@yna.co.kr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1일 "곧 발표할 주택공급 혁신방안 등을 통해 청년·서민의 내 집 마련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등 국민 주거 안정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원 장관은 이날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업무보고 인사말을 통해 이같이 말했다.

그는 "국토부는 주거와 교통정책을 다루는 민생부처이자 SOC(사회간접자본) 등 국가 경제 활동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핵심 경제부처"라면서 "민생안정을 통한 경제위기 극복에 모든 정책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신성장 동력 확충, 실질적 균형발전 등 미래에 대한 준비도 소홀히 하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원 장관은 또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조기 추진, 신도시 교통 불편 해소 등을 추진하겠다"면서 "이를 통해 국민들의 출퇴근 시간을 단축하고 교통비 부담도 완화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원 장관은 아울러 "건축물 붕괴 등 비상식적인 사고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는 안전한 생활환경도 만들어나가겠다"고 언급했다.

그는 이와 함께 "미래 모빌리티를 현실화하고 해외건설 수주 규모를 확대하는 등 신성장 동력 확충에도 앞장서겠다"면서 "'압축과 연결'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활용해 국토의 실질적인 균형발전도 이루어 내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밖에 "강도 높은 공공기관 혁신과 규제 개혁 등을 통해 국민의 만족도와 신뢰도를 한층 제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원지안 '완벽한 미모'
  • 원지안 '완벽한 미모'
  • 소녀시대 써니 '앙증맞은 미소'
  • 최수영 '상큼 발랄'
  • 소녀시대 윤아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