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통합물류협회는 디지털 전환을 선도할 산업계 리더와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2022년 산업전문인력 AI역량강화 교육’을 기획하고 운영하고 있다.
해당교육은 Logistics 4.0 시대를 맞이하여 기존 사람 노동중심의 물류산업이 IT, AI 로봇 등 스마트 물류로 산업이 변화함에 따라 업계의 전문인력 수요에 대응하고 현장에 적용 가능한 AI를 학습하여 신서비스 창출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교육 수요자를 대상별로 구분하여 맞춤형 과정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것이 주된 특징으로 C레벨의 리더, 중간관리자, IT전문가로 나누어 교육을 실시한다.
모든 과정은 산업 현장에서 빅데이터, 인공지능, 자동화 등을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현장 맞춤형으로 개설되며, 물류산업 내 주요 이슈 및 데이터를 바탕으로 실습이 진행된다는 점에서 교육의 실효성이 높은 것이 해당 교육과정의 가장 큰 장점이다.
한국통합물류협회는 변화하는 물류산업의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 2020년부터 3년간 물류산업의 AI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과정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도 물류산업 종사자들이 AI역량강화지원교육을 통해 물류유통분야에 디지털 전환에 기여하고,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해본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