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SKT·하이닉스 “AI·반도체 인재양성”

입력 : 2022-07-08 01:00:00 수정 : 2022-07-07 19:55:30

인쇄 메일 url 공유 - +

대학과 ‘SK ICT커리큘럼’ 실시
실무 지식·현장 노하우 공유

SK하이닉스가 SK텔레콤과 손을 잡고 인공지능(AI)과 반도체 분야 인재 양성에 나선다.

SK하이닉스와 SK텔레콤은 7일 반도체와 AI 현업 전문가들의 실무 지식과 현장 노하우를 대학과 공유해 이 분야 인재 양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인 ‘SK ICT커리큘럼’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날 전국 20여개 대학의 교수와 교직원을 상대로 커리큘럼을 소개하고 향후 산학협력 계획을 발표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온라인 교육 플랫폼 구축 △정규 교과과정 개발 △대학 맞춤형 특강 개설 등에 나서면서 반도체 등 첨단산업 인력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일조해 가겠다는 계획이다.

SK하이닉스는 반도체, SK텔레콤은 AI 관련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이를 한데 모은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구축했다.

SK하이닉스의 ‘반도체 커리큘럼’에는 반도체 공정·소자·설계 등 주요 직무 12개 분야 80개 이상의 교육 콘텐츠가 담겼다. 사내 전문가들의 현장 노하우를 바탕으로 실무 중심 학습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SK텔레콤은 ‘AI 커리큘럼’을 통해 음성인식과 자연어 이해, 음성합성 등 음성 기반 AI 기술을 중심으로 총 10개 AI 분야 77가지 동영상 강의를 제공한다.

양사는 우선 서울대와 협력해 정규 교과과정 개설을 준비하고 있다. 올해 가을학기에 SK텔레콤이 개발한 상용 AI 플랫폼 ‘누구’(NUGU)를 활용해 실무 역량을 쌓는 ‘AI 기술 및 상용화 이해’라는 석사과정 교과목이 개설된다.


남혜정 기자 hjnam@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전지현 '눈부신 등장'
  • 전지현 '눈부신 등장'
  • 츄 '상큼 하트'
  • 강지영 '우아한 미소'
  • 이나영 ‘수줍은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