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세상을 바꾸는 대구교육’ 공약추진위 출범

입력 : 2022-06-22 01:00:00 수정 : 2022-06-21 14:24:0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강은희(가운데) 대구시교육감이 공약추진위원회 출범식을 하고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은 강은희 교육감 당선자 공약추진위원회가 발족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약추진위 운영은 공약의 안정적 추진을 위해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먼저 반영하겠다는 당선자의 뜻에 따른 것이다.

 

공약추진위는 박정곤 전 동문고 교장을 위원장으로 위촉하고, 전현직 교직원들을 중심으로 공약추진위를 꾸렸다. 지역 사회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기 위해 원로, 교육 전문가, 지역사회 자문위원회도 함께 운영한다.

 

공약추진위는 5대 공약 25개의 과제를 중심으로 5개 실무 분과를 구성해 ‘아이 중심, 교실 중심’, ‘세상을 바꾸는 대구교육’실현을 위한 5대 공약 체계화 및 세부 이행 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주요 공약별로 △미래역량(지혜롭게 살아가는 힘) △인성(사람답게 살아가는 힘) △복지(당당하게 살아가는 힘) △건강·안전(건강하게 살아가는 힘) △공동체(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힘) 분과를 설정했으며 분과별 7명, 기획총괄분과 6명을 포함해 총 41명의 실무분과원으로 구성했다.

 

시교육청은 당선인의 공약추진을 위한 보다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실천 방안을 수립하기 위해 지난 6월 7일부터 15일까지 ‘교육감과의 대화’ 및 ‘온라인 설문 조사’를 실시해 대구교육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폭넓은 의견을 수렴했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대전환의 시대를 맞아 교육도 빠르게 변화해야 한다”면서 “우리 아이들이 미래의 변화를 선도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김덕용 기자 kimd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에스파, 패리스 힐튼 만났네…
  • 에스파, 패리스 힐튼 만났네…
  • 선미 '시선 사로잡는 헤어 컬러'
  • 김향기 '따뜻한 눈빛'
  • 김태리 '순백의 여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