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1기 신도시 집값 오르나…김동연 “재건축·재개발 바로 추진”

입력 : 2022-06-20 15:26:45 수정 : 2022-06-20 15:26:4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국민의힘 의원들에게 진정성 갖고 설득하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이 14일 오후 경남 양산 평산마을을 방문해 문재인 전 대통령을 예방해 대화를 나누고 있다. 연합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은 “1기 신도시 재건축·재개발을 (취임 후) 바로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김 당선인은 최근 한국경제와의 인터뷰에서 선거기간 공약한 ‘1기 신도시 재건축·재개발’과 관련해 이같이 말했다.

 

김 당선인은 ‘1기 신도시 재건축·재개발 추진 공약을 했는데 구체적인 계획이 있나’라는 질문에 “국회에 특별법이 여러 개 제출돼 있다. 이른 시간 안에 논의할 수 있도록 하고, 노후 신도시도 재건축·재개발을 (취임 후) 바로 추진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선거기간 1기 신도시 재건축을 공약한 김 당선인은 앞선 뉴스1과의 인터뷰에서도 사업 추진 의지를 강조한 바 있다.

 

김 당선인은 당시 뉴스1과의 인터뷰에서 “1기 신도시 특별법을 통해 추진하는 방향을 갖고 있다. 1기 신도시 30만명이 조금 안 되는 주민들이 너무나 노후된 시설에서 삶의 질을 위협받고 있다”며 “용적률 상승, 각종 규제의 완화와 단축, 사업시간을 줄이는 문제를 포함해서 패키지로 이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당선인은 이재명 정책 승계에서 그치지 않고 발전시키겠다는 구상도 전했다.

 

김 당선인은 “(이 전 지사의) 청년전략이나 농민정책, 지역화폐 등 생활밀착형 정책은 더 보완하고 발전시킬 것”이라며 “그러나 김동연의 색깔은 분명히 내겠다. 부총리 때 가장 강조했던 게 혁신성장이다. 경기북도 설치도 내 색깔대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동준 기자 blondie@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에스파, 패리스 힐튼 만났네…
  • 에스파, 패리스 힐튼 만났네…
  • 선미 '시선 사로잡는 헤어 컬러'
  • 김향기 '따뜻한 눈빛'
  • 김태리 '순백의 여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