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김건희 여사, 순직 심정민 소령 추모 음악회 참석… 비공개 단독 일정

입력 : 2022-06-19 12:26:43 수정 : 2022-06-19 14:20:5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추모록엔 “당신의 고귀한 희생 대한민국을 지키는 정신이 되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지난 16일 오후 전직 대통령 고(故) 전두환씨 부인 이순자 여사를 예방한 뒤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이 여사 자택을 나서고 있다. 뉴시스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18일 오후 조종사 고(故) 심정민 소령 추모 음악회에 참석했다.

 

19일 대통령실에 따르면 김 여사는 전날 오후 6시 서울 종로구 평창동에서 열린 심 소령 추모 음악회를 찾았다. 

 

윤 대통령은 동행하지 않은 ‘비공개 단독 일정’이었다.

 

이날 음악회는 심 소령 추모 시집 《그대 횃불처럼 빛나리》 발간을 기념하기 위한 자리였다.

 

공군 제10전투비행단 소속이던 심 소령은 올해 1월11일 임무 수행을 위해 F-5E 전투기를 몰고 이륙하던 중 추락해 순직했다.

 

공군은 심 소령이 민가 쪽으로 기체가 추락하는 것을 막기 위해 조종간을 끝까지 놓지 않고 야산 쪽으로 기수를 돌리다 비상탈출 시기를 놓친 것으로 판단했다.

 

지난 1월 순직한 공군 조종사 심정민 소령. 연합뉴스

 

김 여사는 추모록에 “당신의 고귀한 희생 대한민국을 지키는 정신이 되었습니다”라고 적었다.

 

앞서 윤 대통령은 현충일인 지난 6일 현충원 추념사에서 “제복 입은 영웅들이 존경받는 나라를 만들어야 한다”면서 순국 영웅의 이름들을 부르며 심 소령 이름도 언급했다.

 

한편 김 여사는 전직 대통령 부인들과 연이어 만나고 국민의힘 중진의원 부인들과 간담회를 갖는 등 활발한 외부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김 여사는 지난 17일 오후 서울에서 문재인 전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와 만나 환담을 가지기도 했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우주소녀 엑시 '너무 사랑스러워'
  • 우주소녀 엑시 '너무 사랑스러워'
  • 에스파, 패리스 힐튼 만났네…
  • 선미 '시선 사로잡는 헤어 컬러'
  • 김향기 '따뜻한 눈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