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농협 농정통상위원회, 농업·농촌 당면현안 논의

입력 : 2022-06-18 01:00:00 수정 : 2022-06-17 15:03:3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새정부 농정방향과 농업계 과제 등 토의
농업인 권익보호 힘쓸 것
이재식 농협중앙회 부회장(사진 왼쪽에서 네번째)이 16일부터 17일까지 농협경주교육원에서 개최되는 '농협 농정통상위원회'에 참석하여 송영조 위원장(금정농협 조합장, 사진 왼쪽에서 다섯번째)을 비롯한 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협 제공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는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농협경주교육원에서 「농협 농정통상위원회」를 개최했다.

 

「농협 농정통상위원회」는 전국 각 지역을 대표하는 지역·품목별 농축협 조합장 40인으로 구성된 농협중앙회의 자문기구로, 1999년에 설치된 이후 농산물 시장개방 대응 등 농업·농촌이 직면해온 사안들에 대해 농업인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힘써왔다.

 

이날 회의에는 이재식 농협중앙회 부회장, 송영조 농정통상위원회 위원장(금정농협 조합장)을 비롯한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새정부 농정방향과 과제 ▶세계 주요농협의 현황 ▶최근 경제동향에 대한 분석 등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당면현안에 대해 주제발표와 토의를 이어갔다.

 

이재식 농협중앙회 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최근 식량안보, 자연환경 보전 등 농업의 공익적 기능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정부·지자체, 농업계가 긴밀히 협력하여 농업을 미래 성장산업으로 육성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송영조 농정통상위원장은 개회사에서 “기후변화와 국제 원자재가 상승, 지속적인 대외개방 압력 등 농업·농촌을 둘러싼 환경변화에 대응하여 농업인 권익보호와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어 갈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나가자”고 했다.


지차수 선임기자 chas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에스파, 패리스 힐튼 만났네…
  • 에스파, 패리스 힐튼 만났네…
  • 선미 '시선 사로잡는 헤어 컬러'
  • 김향기 '따뜻한 눈빛'
  • 김태리 '순백의 여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