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LG엔솔, 獨 ESS 전시회 참가…주택·전력용 ESS 신제품 등 공개

입력 : 2022-05-11 01:00:00 수정 : 2022-05-10 12:07:38

인쇄 메일 url 공유 - +

주택용 ESS 신제품 ‘RESU FLEX’ 스탠드형. LG에너지솔루션 제공

LG에너지솔루션이 세계 최대 ESS(에너지저장장치) 전시회 ‘ees(electrical energy storage) Europe 2022’에 참가한다고 10일 밝혔다. 

 

오는 11일부터 사흘간 독일 뮌헨에서 개최되는 ess에서 LG에너지솔루션은 주택·전력용 ESS 신제품을 비롯해 ESS 시스템 통합(SI), 폐배터리 재사용 사업 전략 등을 선보인다.

 

주택용 ESS 신제품 ‘RESU FLEX’는 모듈 조립 방식으로 고객이 직접 손쉽게 설치할 수 있고, 필요한 용량만큼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갖췄고 벽걸이·스탠드 등 원하는 형태로 설치가 가능하며 스마트폰 앱을 통해 배터리 상태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다.

 

전력망용 ESS 토탈 솔루션 제품 ‘더 뉴 컨테이너라이즈드 ESS 솔루션(The New Containerized ESS Solution)’은 배터리와 공조시스템, 전장부품, 소화약제까지 모든 제품을 하나의 컨테이너에 포함한 표준화된 ESS 통합 제품이다. 

 

이번 전시에서 신설법인 LG에너지솔루션 버테크의 미래 사업 전략과 전기차 폐배터리를 재활용한 태양광 연계 ESS를 만들어 전기차 충전소에서 활용하는 사업도 소개된다.

 

장승세 LG에너지솔루션 ESS전지사업부장(전무)은 “혁신적인 신제품을 비롯해 시스템 통합 사업 분야에서의 역량을 토대로 고객에게 최고의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글로벌 ESS 시장을 선도하고 산업 생태계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백소용 기자 swinia@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강한나 '깜찍한 볼하트'
  • 강한나 '깜찍한 볼하트'
  • 지수 '시크한 매력'
  • 에스파 닝닝 '완벽한 비율'
  • 블링원 클로이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