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고등래퍼’ 최하민, 돌연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왜?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입력 : 2022-04-28 09:36:20 수정 : 2022-04-28 09:36:19

인쇄 메일 url 공유 - +

Mnet ‘고등래퍼’

 

자신의 인스타그램 등에 생활고를 고백한 바 있는 ‘고등래퍼’ 출신 최하민(오션검·사진)의 근황이 관심을 받고 있다. 

 

최하민은 지난 27일 미발매 음원 옥션 플랫폼인 써밋플레이를 통해 신곡을 발매할 예정이었던 가운데, 돌연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삭제하며 이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그는 앞서 내달 편곡과 작사 작업을 마치는 대로 음원을 발표하고 신곡 준비 과정부터 신곡 발표까지의 과정을 담은 유튜브 영상으로 공개할 계획이었으나 아직 신곡은 발표되지 않은 상태다. 

 

Mnet ‘고등래퍼’ 방송화면 캡처

 

최하민은 1999생으로, ‘쇼미더머니4’ 등에 오션검으로 출연하며 이름을 알렸다. 또한 2017년 Mnet ‘고등래퍼’ 시즌1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바 있으며, 힙합 레이블 린치핀뮤직과의 전속계약이 만료된 상태다.

 

이후 2020년에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생활고를 고백하기도 했다.

 

당시 최하민은 “나는 건강보험료 332만원과 국민연금 미납료 17개월 분이 있다. 이런 문제들은 나이에 비해 너무 무겁다”며 “막노동을 했지만 600만원가량의 돈을 모으기엔 턱없이 부족했고 대출을 알아봤지만 가능한 상품이 없었으며 노름의 길에 들어섰다”고 밝혔다.

 

이후 이듬해 3월 자신의 계좌번호를 알리기도 해 후원을 부탁하는 것 아니냐는 의혹에 휩싸여 논란이 인 바 있다.


강소영 온라인 뉴스 기자 writerks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강한나 '깜찍한 볼하트'
  • 강한나 '깜찍한 볼하트'
  • 지수 '시크한 매력'
  • 에스파 닝닝 '완벽한 비율'
  • 블링원 클로이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