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포항시의회, 인사권 독립에 따른 의회 공무원 임용장 수여

입력 : 2022-01-14 01:00:00 수정 : 2022-01-13 13:53:19

인쇄 메일 url 공유 - +

인사권 독립 원년, 시민 중심 자치의회 선도 다짐
포항시의회는 13일 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인사권 독립에 따른 ‘포항시의회 공무원 임용장 수여식’을 개최한 뒤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포항시의회 제공

경북 포항시의회는 13일 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인사권 독립에 따른 ‘포항시의회 공무원 임용장 수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수여식에는 정해종 시의회의장과 백인규 부의장을 비롯한 각 상임위원장, 의회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사권 독립 원년을 기념하며, 시민 중심 자치의회 실현을 다짐하고 직원 24명에 대한 임용장을 전달했다. 

 

지난 30년간 정부와 지방의회의 노력으로 지방자치법이 전부 개정되면서 이달 13일부터 지방의회의 인사권 독립이 본격 시작된다. 

 

그간 포항시의회는 개정된 지방자치법 시행에 앞서 인사권 독립 시행준비를 위해 조직체계를 정비하고, 인사 관련 자치법규 제∙개정, 우수인력확보를 위한 사무직원 선발 등을 추진해 왔고, 다음달에는 포항시의회 인사위원회와 윤리특별위원회를 구성할 계획이다.

 

정해종 의장은 “올해 의회는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정책지원관 도입 △주민조례발안제 도입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등 의정환경에 큰 변화를 마주하고 있다”며 “인사권 독립으로 인해 안정적∙지속적인 의정활동지원이 가능해짐에 따라 앞으로 시의회의 전문성을 높이고, 진정한 자치분권 시대로 한 단계 더 도약하는 원년이 될 것인 만큼 직원 모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시의회는 이번에 24명의 직원을 포항시의회 소속으로 임용했으며, 올해 지방선거를 통해 제9대 의회가 구성된 후 파견 직원들을 점차적으로 의회소속 직원으로 구성, 진정한 자치의회로 거듭날 방침이다.


포항=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지수 '시크한 매력'
  • 지수 '시크한 매력'
  • 에스파 닝닝 '완벽한 비율'
  • 스칼렛 요한슨 '아름다운 미모'
  • 베이비몬스터 아현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