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인년 새해가 밝은 지 벌써 열흘. 올해도 어김없이 새해를 맞아 새로운 마음으로 계획을 세웠지만 결심을 이어 가기가 쉽지 않다. 이에 업계에서는 새해 결심이 꾸준히 이어질 수 있도록 식품·패션 브랜드 간 협업으로 운동 습관을 응원하거나 발상의 전환으로 작심삼일을 격려하는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새해를 맞아 새로운 건강 습관을 다지려는 소비자를 겨냥한 다양한 움직임을 소개한다.
건강하게 먹고, 입고, 운동하고! 농심켈로그X데상트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호랑이 기운 스포츠 팩’
농심켈로그 프로틴은 새해의 운동 다짐이 꾸준한 습관으로 이어지도록 응원하기 위해 스포츠 패션 브랜드 데상트와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였다.
‘데상트 X 켈로그 호랑이 기운 스포츠 팩’은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두 브랜드의 슬로건과 비전을 결합해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운동’이라는 컨셉으로 공개됐다. 시리얼, 바, 쉐이크 형태로 간편하고 맛있게 단백질을 즐길 수 있는 농심켈로그 프로틴은 이번 협업을 통해 일상과 밀접하게 운동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의류, 패션 악세서리, 신발 등 총 11종으로 풍성하게 구성된 컬렉션은 데상트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농심켈로그 마케팅팀 김소영 차장은 “결연하게 세운 새해 건강 목표가 작심삼일이 아닌 ‘작심일년’이 될 수 있도록 스포츠 패션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기획했다”며, ”일상에서 건강하게 먹고 입을 수 있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운동 습관을 기르고 새해에도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결심을 했지만 단기간에 포기하는 일을 두고 ‘작심삼일’이라 하지만, 최근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은 것보다 3일을 실천한 것이 더 낫다는 목소리가 생겼다. 편의점 CU는 소소한 목표를 조금씩 달성하며 성취감을 찾는 트렌드를 겨냥해 1월 한달 간 고객들의 새해 목표 달성을 응원하는 ‘딱 3일만 챌린지’를 진행한다.
챌린지 대상은 다이어트, 물 마시기, 채식, 절주, 근검절약, 화내지 않기 등 누구나 일상에서 바로 실천할 수 있는 6가지로 이뤄졌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CU의 멤버십 앱인 ‘포켓CU’에서 자신이 도전하고 싶은 챌린지를 신청하고 대상 상품을 구매한 후 CU멤버십 포인트를 적립하면 된다. 대상 상품 한 개당 스탬프가 한 개 발급되며 총 3개의 스탬프를 적립하면 챌린지 성공으로 인정된다.
외모와 인기, 실력이 과거의 전성기를 부르는 인터넷 신조어로 ‘리즈 시절’이 있다. 새해에는 달라진 나의 모습을 만들겠다는 결심을 한 소비자들을 위해 푸드테크 스타트업 프레시코드가 ‘ㄴr의 己l즈㉦ı절로 돌ㅇrㄱrㅈΓ(나의 리즈 시절로 돌아가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8일까지 2022년 식단 관리 계획을 도와줄 도시락, 샐러드, 닭가슴살, 단백질 제품 등 아이템을 최대 30%까지 할인한다.
이마트24는 새해 결심 리스트 중 빠지지 않는 다이어트를 '작심삼일'에 하루만 더 해보고 지속하자는 의미를 담아 1월 한 달간 냉장 가공 닭가슴살, 단백질·프로틴 음료 등 20종을 행사카드로 2개 구매 시 2개를 제공한다. 연초에는 다이어트 관련 상품의 매출이 증가하는 것을 겨냥했다. 실제 지난해 1월 닭가슴살, 단백질, 프로틴 등이 들어간 상품 매출은 전월 대비 31%, 냉장 가공 닭가슴살 매출이 44% 증가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