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윤종규 KB금융 회장 “고객·사회와 함께 지속성장 가능한 KB금융 만들자”

입력 : 2022-01-11 01:00:00 수정 : 2022-01-10 10:46:1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이 지난 7일 개최된 ‘2022년 상반기 그룹 경영전략회의’에서 경영진 대상으로 특강을 하고 있다.

윤종규 KB금융 회장이 “고객과 사회와 상생하고 협업해 지속 가능한 성장이 이뤄지도록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10일 KB금융그룹에 따르면 윤 회장은 지난 7일 화상회의 방식으로 개최된 ‘2022년 상반기 그룹 경영전략회의’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날 회의에는 해외법인에 근무 중인 경영진 등을 포함해 260여명이 참여했다.

 

윤 회장은 “1등 금융플랫폼의 궁극적인 지향점은 3S(Simple, Speedy, Secure) 기반의 고객 중심 디지털 플랫폼 제공을 통해 3600만 고객들이 KB금융그룹 내에서 편리하게 원스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ESG는 거스를 수 없는 대세이며 시대적 흐름이다”며 “ESG 투·융자를 통해 금융회사 본연의 역할을 속도감 있게 실천해 나가고, 특히 상대적으로 ESG에 취약한 중소기업에 대해서는 상생 정책을 통해 더 많은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회의를 마치며 윤종규 회장은 “전 임직원이 하나의 팀(One Team) 그리고 하나의 KB(One KB)가 되어 끈끈한 팀워크를 만들어 나가자”며 “고객, 사회 등 KB의 모든 이해 관계자와 상생하고 협업해 지속 가능한 성장이 이뤄지도록 끈덕지게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조희연 기자 choh@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서지혜 '쇄골 여신'
  • 서지혜 '쇄골 여신'
  • 라잇썸 나영 '미소 천사'
  • 예린 '사랑의 총알'
  • 김민주 '하트 포즈는 시크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