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2년 지나도 여전히 인기”…마마무 ‘힙’ 뮤비, 유튜브 3억뷰 돌파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입력 : 2021-11-13 12:59:35 수정 : 2021-11-13 13:17:1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해당곡, 2019년 11월 공개…이후 2년간 꾸준히 누적 조회수↑
RBW “마마무 뮤비 중에 최고의 성적…식지 않는 인기 입증”
마마무. RBW 제공.

 

걸그룹 마마무(MAMAMOO)의 ‘힙’(HIP)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3억 뷰를 돌파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는 마마무 뮤직비디오 가운데 최고의 성적이라며, 해당 곡은 공개 이후 꾸준히 누적 조회 수가 증가했다는 게 소속사의 설명이다. 

 

소속사 RBW는 마마무의 힙 정규 뮤직비디오가 전날 오후 2시께 유튜브 조회 수가 3억 건을 넘겼다고 13일 밝혔다. 

 

이 곡은 마마무의 정규 2집 타이틀곡으로 지난 2019년 11월 공개됐는데, 2년 만에 3억 뷰를 돌파한 것이다. 

 

RBW는 “마마무 뮤직비디오 가운데 최고 성적”이라며 “‘힙’ 뮤직비디오는 공개 이후 꾸준히 누적 조회 수가 증가하며 식지 않는 인기를 입증했다”라고 설명했다. 

 

‘힙’은 리듬감 있는 브라스와 스트링 사운드가 어우러진 곡으로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특징이다.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온전히 자신을 아끼고 사랑할 때 진정 ‘힙해질 수’(멋있어질 수) 있다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았다. 

 

한편, 마마무는 2014년 6월 19일 데뷔한 RBW 소속 대한민국의 4인조 걸 그룹이다. 걸 그룹임에도 뛰어난 가창력과 춤, 무대 퍼포먼스 등으로 데뷔 초부터 지금까지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승구 온라인 뉴스 기자 lee_owl@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홍진영 '매력적인 무대'
  • 홍진영 '매력적인 무대'
  • 이지은 '너무 아름다워'
  • 이유미 '사랑스러운 미소'
  • 있지 유나 '여신의 손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