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남도의 맛! 세계를 잇다’… 전남도, ‘남도음식문화큰잔치’ 개최

입력 : 2021-10-14 01:00:00 수정 : 2021-10-13 10:00:37

인쇄 메일 url 공유 - +

‘남도의 맛! 세계를 잇다!’라는 주제와 어울리도록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전남도 홍보대사인 배우 김수미가 영광출신 최윤자 남도음식명인에게 굴비찜과 조기탕의 요리비법을 배우는 모습. 전남도 제공

전남도는 15일부터 3일 간 유튜브 채널 ‘남도음식문화큰잔치TV’와 여수세계박람회장 일원에서 ‘남도의 맛! 세계를 잇다’를 주제로 제27회 남도음식문화큰잔치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는 온라인 프로그램 위주로 진행하는 만큼 다양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유튜브에 남도음식문화큰잔치TV 채널을 이미 개설했ek. 22개 시·군 대표음식 조리법 등 축제와 관련된 영상을 미리 감상할 수 있다.

 

행사 첫날인 15일에는 남도음식문화큰잔치 개막식과 남도 추수한마당 주제 영상  및 국제화 비전 선포식을 온라인으로 감상할 수 있다. 남도음식을 주제로 펼쳐지는 퀴즈대결 ‘남도음식 골든벨’은 푸짐한 상품이 참가자를 기다리고 있다.

 

오감을 만족시키는 ‘남도음식푸드 스타일링’은 요리를 아름답게 완성하는 법을 보여준다. 이외에도 이번 행사를 위해 특별 제작한 ‘남도음식 뮤직비디오’와 여수 밤바다 감성을 자극하는 ‘버스킹’, 김영록 전남지사·국민엄마 김수미와 함께 배우는 ‘남도음식 요리교실’도 눈여겨 볼 만 하다.

 

국민 안내양 김정연과 떠나는 ‘랜선여행 1박2일’에선 남도의 자연과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우리동네 소상공인을 소개하는 ‘동네가게 함께가게’도 진행한다. 온라인 관광객이 참여하는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유명 쇼호스트가 진행하는 라이브커머스 우리동네 ‘좋드만 마켓’에서는 남도 특산물과 여수 10미(味)를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재미와 감동을 담은 온라인 프로그램은 유튜브 채널 ‘남도음식문화큰잔치TV’를 통해 전 세계로 영상이 송출한다. 외국인 관광객을 고려해 영어자막도 지원한다. 

 

이영춘 전남도 식품의약과장은 “남도음식의 우수한 맛과 멋을 영상으로 담아 전 세계로 알릴 계획이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남도음식이 대한민국의 음식문화를 대표하는 국가브랜드가 되도록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무안=한승하 기자 hsh62@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강한나 '깜찍한 볼하트'
  • 강한나 '깜찍한 볼하트'
  • 지수 '시크한 매력'
  • 에스파 닝닝 '완벽한 비율'
  • 블링원 클로이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