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토스, 육아휴직급여·근로장려금 등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서비스

입력 : 2021-09-16 01:40:00 수정 : 2021-09-15 11:10:1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가 행정안전부의 공공데이터포털을 활용해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보조금24’ 서비스를 정부24 사이트가 아닌 자체 앱 내에서 구현한 것이다. 이로 인해 정부지원금 서비스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보조금24는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혜택을 쉽게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로, 현재 받을 수 있는 혜택뿐 아니라 향후 지원 가능한 혜택까지 알려주고 지원 신청도 할 수 있다. 

 

토스 앱 전체 탭에서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를 누르고 주소와 직업 등 간단한 정보를 직접 입력하면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혜택’을 확인할 수 있다.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혜택’은 많은 사용자가 대상이거나 관심이 높은 혜택을 중심으로 취업, 의료, 주거, 교육, 사회복지, 기타 등으로 카테고리를 분류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현재 토스 앱에서 300여개 혜택 및 지자체 지원사업 600여개 혜택을 확인할 수 있으며 연말까지 6000여개 이상으로 확인 가능한 혜택 숫자를 확대할 계획이다. 내년부터는 중앙부처 혜택뿐 아니라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에서 제공하는 혜택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본인의 혜택뿐 아니라 세대원의 혜택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된다.

 

토스 관계자는 “국민의 삶을 좀 더 낫게 만들겠다는 보조금24의 취지에 맞춰 정부지원금 혜택을 놓치는 사람이 없도록 더 많은 사용자와 정부 혜택이 연결될 수 있도록 돕겠다”며 “토스에서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로 사용자별 상황에 따른 폭넓은 혜택을 받아가실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