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LG 양문형 냉장고 ‘2021년 최고 냉장고’ 1위

입력 : 2021-09-13 21:01:22 수정 : 2021-09-13 21:19:2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美 전문매체 컨슈머리포트 선정
‘프렌치도어 냉장고’도 잇단 호평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LG전자가 최근 선보인 LG 오브제컬렉션 상냉장 하냉동 제품을 모델들이 소개하고 있다. 신개념 수납공간인 매직스페이스,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얼음정수기 등의 유무와 개수에 따라 총 8가지 조합의 오브제컬렉션 냉장고를 사용패턴과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LG전자 제공

LG전자 냉장고가 미국 소비자매체의 품질조사에서 잇달아 호평을 받고 있다. LG전자는 생활가전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앞세워 올해 월풀을 제치고 생활가전 시장 세계 1위를 목표로 하고 있다.

13일 미국 소비자 매체 컨슈머리포트는 ‘올해 최고의 양문형 냉장고’ 부문의 36인치 대용량 제품군에서 LG전자 제품(모델명 LSXS26326S)을 1위로 선정했다.

LG전자 냉장고는 36인치 제품 가운데 가장 높은 79점을 획득했다. 온도 제어, 온도 균일성, 소음 등 성능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인 ‘탁월(Excellent)’을, 에너지 효율에서는 ‘매우 우수(Very Good)’ 등급을 받았다.

컨슈머리포트는 이번 평가를 위해 냉장고에 온도 측정 센서를 달아 한 달 동안 온도 변화를 모니터링하고, 수 천명의 회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해 브랜드 신뢰도와 만족도를 평가했다.

LG전자는 이달 초 컨슈머리포트가 평가·선정한 ‘최고의 프렌치도어 냉장고’ 30인치, 33인치, 36인치 부문에서도 모두 1위 제품으로 선정됐다. 프렌치도어는 문이 3개 이상 달린 프리미엄 냉장고로, 최근 컨슈머리포트의 조사 결과 회원 중 64%가 사용한다고 밝혔다.

앞서 LG전자는 컨슈머리포트가 발표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냉장고 브랜드’ 평가에서도 프렌치도어, 양문형, 상냉장·하냉동, 일반형 등 주요 4개 부문에서 최고 브랜드를 차지한 바 있다.

LG전자는 “핵심 부품인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 등 생활가전의 앞선 기술력을 미국에서도 입증한 셈”이라고 밝혔다.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는 모터가 회전 대신 직선운동을 하기 때문에 동력을 전달하는 과정에서 에너지 손실이 적어 일반 인버터 컴프레서보다 에너지 효율이 뛰어나고 정밀 제어가 가능하다는 것이 LG전자의 설명이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