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IBK기업銀, 노후 푸드트럭 리뉴얼 지원 외 [마이머니 단신]

입력 : 2021-09-13 02:00:00 수정 : 2021-09-12 22:23:26

인쇄 메일 url 공유 - +

IBK기업銀, 노후 푸드트럭 리뉴얼 지원

 

IBK기업은행의 ‘IBK희망디자인’사업을 통해 4개 푸드트럭 소상공인의 노후화된 푸드트럭이 새롭게 탈바꿈했다. 기업은행은 지난 5월 Pro Chef(새우튀김), 건다방(커피), Mr.팔봉이쿡(멘보샤), Sweet Jin(츄러스) 푸드트럭 소상공인을 지원 대상으로 선정하고 주요 고객층, 판매 음식 등에 따라 맞춤형 콘셉트를 적용한 디자인을 제공했다(사진). 차량별 B.I(Brand Identity)와 브랜드네이밍을 개발·적용하고 외부 도색, 래핑, 간판, 메뉴판, 앞치마 등의 디자인도 함께 제작·지원했다. IBK희망디자인은 영세 소상공인들의 간판과 B.I를 무료로 설치해 주고 골목상권의 환경을 재정비해 주는 디자인 사회공헌사업이다. 2016년부터 시작해 지금까지 염천교 수제화거리, 구례 5일시장 등 약 260여개의 소상공인을 지원했으며,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의 장기화로 피해를 입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도움을 주고자 푸드트럭 사업자를 지원 대상에 추가했다.

NH농협銀 ‘사랑의 농산물’ 꾸러미 나눔

NH농협은행이 지난 10일 수원시에 위치한 경기도 자원봉사센터에서 농협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사랑의 농산물 꾸러미 나눔’을 실시했다(사진). 이날 행사에는 권준학 농협은행장을 비롯해 안건식 구세군 남서울지방장관, 권석필 경기도 자원봉사센터장 등이 참여했다. 농협은행은 전국의 농가에서 생산된 농산물(사과, 감자, 햇고구마 등)과 이를 가공하여 만든 가공식품(즉석밥, 포포면, 사골곰탕 등)으로 구성된 꾸러미 7500개를 준비했다. 이 꾸러미는 구세군을 통해 전국의 저소득층 어린이, 독거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과 코로나19에 맞서 싸우고 있는 방역의료진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하나銀, KTA에 ‘자산관리 솔루션’ 제공


하나은행이 경기도화물자동차운송사업협회(KTA)와 종합 자산관리 솔루션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KTA 및 KTA 소속 회원사를 위한 일대일 맞춤형 금융 컨설팅에 나선다. KTA는 2000여개의 법인 회원사 및 6만여 화물차주들이 소속되어 있는 전국 최대규모 협회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은 세무사, 변호사, 신탁 및 자산관리 전문 PB로 구성된 전문가 그룹을 통해 상속·증여·가업승계 및 종합자산관리 등 일상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금융 니즈에 맞춘 차별화된 일대일 컨설팅을 제공한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강한나 '깜찍한 볼하트'
  • 강한나 '깜찍한 볼하트'
  • 지수 '시크한 매력'
  • 에스파 닝닝 '완벽한 비율'
  • 블링원 클로이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