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SSG닷컴, ‘공공대작전’ 흥행몰이… "매출 22% 상승"

입력 : 2021-09-13 01:30:00 수정 : 2021-09-12 15:15:0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사진=SSG닷컴 제공

SSG닷컴은 지난 달 26일 처음 공개한 공공대작전 광고 캠페인 티저 영상을 포함해 공공배송 편, 공공시 릴레이 편 등 5편의 광고를 순차적으로 선보인 결과, SSG닷컴 애플리케이션 설치 건수와 일평균 실행 건수가 지난해보다 각각 188%와 48%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같은 기간 방문자 수도 30% 늘었다. 공공대작전 광고 캠페인은 SSG닷컴 모델인 공유와 공효진 뿐만 아니라 유지태·양동근·박희순·김주헌·가수 황소윤이 출연해 액션 영화를 보는 것과 같은 영상을 연출했다.

 

이번 광고는 지난해 ‘압도적 쓱케일’ 대비 영상 평균 조회율은 15% 포인트 늘어났고, 남성 시청자의 비중은 16% 포인트 증가했다고 SSG닷컴은 전했다. 이번 광고 캠페인을 기점으로 함께 진행한 프로모션 효과까지 더해 지난 달 30일부터 이달 10일까지 SSG닷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 늘었다.

 

SSG닷컴은 오는 13일 마지막 광고인 ‘쓱배송 투나잇 편’을 공개하고 다음달 24일까지 대형 프로모션을 이어갈 계획이다. 쓱배송 투나잇은 온라인 주문이 많은 지역의 주문 가능 시각을 오후 7시까지로 늘리고, 배송 완료 시각은 밤 12시 이전으로 확대한 서비스다.

 

SSG닷컴은 해당 서비스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마지막 광고 영상 공개 일정에 맞춰 인기 장보기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쓱배송 투나잇 기획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진설 SSG닷컴 마케팅담당은 “쓱닷컴은 상품 할인 외에도 다양한 방식으로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는 것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는데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