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고창석, 엘리트 가족 둔 스타 1위…"친형 하버드 출신"

입력 : 2021-09-11 14:28:35 수정 : 2021-09-11 14:28:3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고창석. KBS 2TV '연중 라이브' 캡처

배우 고창석·차인표·이하늬가 엘리트 가족을 둔 스타에 이름을 올렸다.

 

고창석은 10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연중 라이브'에서 엘리트 가족을 둔 스타' 1위를 차지했다.

 

방송에 따르면, 고창석의 친형은 서울대 법대 재학 중 사법고시를 패스했다. 또 하버드대학교 법대에 입학, 졸업 후에는 국내 3대 로펌에서 28년간 변호사로 재직하고 있다.

 

또 고창석의 누나는 현재 미국에서 교수로 재직 중이며 고창석의 아버지는 서울대학교 졸업 후 건설업계에 종사, 어머니는 연세대학교 국문학과 출신, 할아버지는 학교 교장까지 역임했다.

 

2위는 차인표. 차인표의 형은 학력고사 전국 4등 출신으로 서울대학교 전자공학과를 거쳐 펜실베이니아 주립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대기업 C그룹 계열사의 대표이사 재직 중이다. 또 차인표의 아버지는 국내 해운업계 4위이자 연 매출 100억원대인 W해운을 운영해왔다.

 

3위는 이하늬. 이하늬의 어머니는 이화여자대학교에서 국악과 교수로 활동했다. 아하늬의 아버지는 경찰대학교 학장을 거쳐 국정원 제2차장까지 거친 고위 공직자로 알려졌다.

<뉴시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