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고독한 미식가’ 한국관광축제서 삼겹살 파티 체험 [특파원+]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 특파원+

입력 : 2021-07-31 17:19:10 수정 : 2021-08-01 17:32:5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국관광공사 도쿄지사 8월1∼10일 여름축제 개최
日 인기배우 마쓰시게 유타카씨 출연해 삼겹살 체험
이상준 피부과의사회장 K-뷰티알리는 온라인 상담도
“日해외관광 재개시 ‘제1목적지 한국’위한 선제 대응”
마쓰시게 유타카(松重豊)씨가 TV도쿄의 인기 드라마 시리즈 ‘고독한 미식가’에서 이노가시라 고로 역을 연기하는 모습. TV도쿄 ‘고독한 미식가’ 시즌1 공식 유튜브 캡처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가 일본인의 코로나19 백신접종 확대와 한국여행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8월1일∼10일 온·오프라인 상에서 K-뷰티, K-푸드, K-퍼포먼스 등을 알리는 한국관광 여름축제 2021을 개최한다.

 

한국관광공사 도쿄지사(지사장 정진수)가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8월1일 대한피부과의사회 회장인 이상준 아름다운나라피부과 원장이 마스크 장기 착용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 관리 등 여름철 피부 관리법을 온라인으로 상담해주는 K-뷰티 홍보로 시작한다. 이어 같은 날 도쿄 신주쿠(新宿)구 한국문화원 한마당홀에서는 비보잉을 기본으로 하는 넌버벌 퍼포먼스 ‘브레이크 아웃’ 풀버전 상영회를 두 차례 개최한다. 또 일본에서 처음 소개되는 사극 뮤지컬 공연 ‘세종 1446’의 풀버전이 6일 한국문화원과 7일 도쿄 주오(中央)구 베르사르 시오도메(汐留)에서 각각 두 차례 상영된다. 

 

한국에서도 TV 드라마 시리즈 ‘고독한 미식가’로 유명한 인기 배우 마쓰시게 유타카(松重豊)씨도 한국관광 여름축제 무대에 등장한다. 마쓰시게 유타카씨는 6일 한국문화원 정원에서 한식 체험의 일환으로 삼겹살 파티를 하는 모습을 온라인(줌·Zoom)을 통해 생중계한다.  

 

드라마에서 마쓰시게 유타카씨가 연기하는 극중 이노가시라 고로(井之頭五郞)는 수입 잡화상을 운영하는 독신으로, 업무차 여러 지역을 다니면서 혼자 밥 먹는 것을 즐기고 바쁜 일상 속 맛있는 한 끼를 통해 위로와 행복을 찾는 인물이다. 호리호리한 체격에도 누구보다 맛있게 음식을 먹는 모습이 사랑을 받고 있다.

 

한국 지역 구석구석을 홍보하기 위핸 ‘한국관광 100선(選) 랜선여행’(9일)과 지난해 처음 시행해 100만 열람(PV)과 2만명 회원을 확보한 한국여행검정 특별편(7월26일∼8월7일)도 여름축제 기간에 실시된다.

이상준 대한피부과의사회 회장. 아름다운나라피부과 홈페이지

한국관광공사는 최근 일본여행업협회(JATA)와 일본인의 방한여행 조기회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일본 내 해외관광 본격 재개에 대비하고 있다. 이 협약은 일본의 방한관광 조기 회복을 목표로 패키지 상품을 포함한 한국관광 상품 기획·판촉, 신규관광콘텐츠 제공 등을 골자로 하고 있다.

 

정진수 지사장은 “백신 여권 도입확대에 따라 한·일 양국 간에도 트래블 버블 추진을 위해 관계 기관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도쿄올림픽 이후 한국이 일본인의 해외관광 제1목적지가 되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며 “JATA와 관리형 패키지 상품을 기획하고 온라인 여행사와는 개별 여행객 방한 캠페인인 ‘다카라 코리아’를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도쿄=김청중 특파원 c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