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신예 남성 솔로 우재, 20일 Vlog 스타일의 ‘여름 바다로’ 뮤직비디오 공개

입력 : 2021-07-20 23:53:20 수정 : 2021-07-20 23:53:1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지난 12일 여름 노래 계보를 잇는 ‘여름 바다로’를 발표한 우재가 20일 Vlog 스타일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아티스트리(Artistree)에는 이날 “계속되는 비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등이 겹치면서 뮤직비디오 일정이 다소 늦어졌다”며 “그 대신 색다른 느낌의 뮤직비디오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여름 바다로’는 지치고 따분한 일상을 보내던 중 모든 걸 잠시 잊고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 탁 트인 바다를 보며 여름의 행복을 만끽하자는 내용의 노래다.

 

쉽고 익숙한 멜로디가 리드미컬한 드럼, 감미로운 기타 사운드와 어우러져 산뜻하고 흥겨운 곡으로 탄생했다.

 

특히 노래는 어쿠스틱 버전과 록 버전 두 가지로 편곡돼 앨범에 담겼다.

 

뮤직비디오에는 노래의 가사처럼 실제 친구들인 4명의 소녀가 여름 바다로 훌쩍 떠나 행복을 만끽하는 우정 여행을 테마로, 최근 유튜브에서 유행하는 Vlog 스타일로 만들어졌다. 영상 속 소녀들은 불꽃놀이와 인생 네 컷 사진촬영, 바비큐와 물놀이 등을 통해 가식 없는 우정과 즐거운 모습을 보여줬다.

 

우재는 “‘여름 바다로’가 또 하나의 계절송으로 친구들과 우정 여행 테마송으로 자리매김해 매년 여름이 되면 찾아서 듣고 싶어지는 곡이 되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