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한국의 美’ 담은 설화수, 과거와 미래가 한눈에 [K브랜드 리포트]

입력 : 2021-06-16 03:00:00 수정 : 2021-06-15 20:26:31

인쇄 메일 url 공유 - +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 가보니

제품에 들어가는 다양한 약재 소개
한정판 제품 전시… 선물용으로 인기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되는 한정판 설화수 제품들.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는 한국의 아름다움을 담은 브랜드인 설화수의 과거부터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공간이다.

지난 11일 서울 강남구에 있는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에 들어서자 설화수의 역사를 한눈에 전시한 시설이 눈에 들어왔다. 이곳에서는 설화수 브랜드의 뿌리를 찾아볼 수 있는 옛 제품들과 제품에 들어가는 인삼을 비롯한 다양한 약재를 소개하고 있다. 다른 한편에는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만 판매하는 한정판 제품을 포함해 다양한 제품이 전시돼 있었다.

2층에서는 설화수 상품을 체험할 수 있고 소장용이나 선물용으로 인기가 높은 한정판 제품도 볼 수 있었다. 3층에는 다과를 즐길 수 있는 VIP 라운지와 다양한 강의가 열리는 컬처 라운지가 있다. 발란스 스파 장소와 야외 라운지가 마련된 4층과 옥상은 모두 도산공원의 탁 트인 전망을 바라보며 휴식을 취하기 좋게 꾸며져 있었다.

지하 1층에 마련된 설화수 스파는 설화수 원료로 만들어진 제품과 전통 소재의 옥, 호박, 백자, 자음단 볼 등의 트리트먼트 도구를 이용한 여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서양식 아로마향과 도구를 이용한 스파와 달리 한국적인 요소를 도입한 스파로, 꾸준히 방문하는 외국인 고객도 많다.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는 건축, 가구 디자인 등 다방면의 작업을 통해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건축 디자이너 듀오, 네리앤드후(Neri&Hu)가 디자인했다. ‘등불이 어둠을 밝혀 길을 안내하듯, 아시아의 지혜를 담은 아름다움을 비춘다’는 의미에서 랜턴이라는 소재를 통해 설화수의 역사와 철학을 담았다.

세계적인 건축가의 건물과 제품 체험을 할 수 있어 외국인 관광객들의 랜드마크로 꼽힌다. 현재는 홈페이지에서 미리 예약을 통해 도슨트 투어를 신청할 수 있다.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 관계자는 “코로나19 이전까지만 해도 다양한 국적으로 구성된 외국인 손님이 절반에 달했다”며 “설화수 제품을 다양하게 살펴보고 이곳에서만 살 수 있는 설화수 한정판을 구입해가는 고객이 많다”고 전했다.

 

백소용 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앳하트 서현 '여신 미모'
  • 앳하트 서현 '여신 미모'
  • 엄정화 '반가운 인사'
  • 이엘 '완벽한 미모'
  • 조여정 ‘아름다운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