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배우 김응수, 코로나19 예방접종 홍보대사로 위촉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입력 : 2021-06-10 16:19:38 수정 : 2021-06-10 16:19:3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배우 김응수(사진)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접종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10일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이 밝혔다. 

 

김응수는 올 연말까지 예방접종 국민 참여 안내 공익광고 출연, 포스터 촬영, 예방접종 현장 방문 등 예방접종 진행 과정에 대한 소개와 다양한 홍보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추진단은 김응수가 방송, 영화, 광고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형성된 범국민적인 인지도와 호감도를 가진 배우로, 전 연령에 팬층을 두루 보유해 코로나19 예방접종 관련 올바른 정보 확산에 적임이라고 판단했다고 위촉 배경을 설명했다. 

 

위촉식은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정은경 추진단장은 “코로나19 예방접종은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고, 그리운 일상 회복을 위해 차질 없이 이루어져야 하는 중요한 과업”이라며 “예방접종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인식이 확산할 수 있도록 예방접종 소통의 가교역할과 국민 접점에서 다양한 활동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김응수는 “저도 예방접종 차례가 와서 사전예약을 해놓았고,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곧 예방접종에 참여할 예정”이라며 “일상 회복을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인 코로나19 예방접종의 중요성과 동참을 국민 눈높이에서 적극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이진경 기자 lji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