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축산 관련 종사자 교육 미이수자 교육 서두르세요

입력 : 2021-06-08 03:00:00 수정 : 2021-06-07 18:06:45

인쇄 메일 url 공유 - +

21년 6월 30일까지 서면·온라인 교육 수료해야 과태료 미부과
지난달 27일 경기지역 관내 지역축협 교육담당자를 대상으로 보수교육이 잘 실시 될 수 있도록 현지점검을 하고 있다. 농협 제공

전년도 축산 관련 종사자교육 미 이수자(축산업허가자, 축산차량종사자)의 보수교육 기한이 불과 한 달이 채 남지 않았다. 

 

코로나19 장기화 및 가축전염병 발생 등으로 교육기한을 한시적으로 연장한 만큼, 아직 수료하지 못한 '20년 미 이수자는 반드시 이달 말까지 교육을 수료해야 한다. 미수료 시 축산법에 의거 100만원 이상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다. 

 

미 이수자 교육은 온라인(모바일)교육 또는 서면교육으로 수강할 수 있다. 특히 서면교육은 IT취약계층인 고령 축산농가를 위주로 진행되고 있으며, 희망자는 인근 축협 등 교육운영기관에서 교재 및 문제지를 수령하고 학습 후 평가지를 제출하는 방식이다.

지난달 25일, 충남세종지역 관내 지역축협 교육담당자를 대상으로 보수교육이 잘 실시 될 수 있도록 현지점검을 하고 있다. 농협 제공

온라인(모바일)교육 희망자는 교육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수강이 가능하며, 서면교육 희망자는 인근 축협 등 교육운영기관을 통해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인근 축산농협을 비롯한 교육운영기관을 방문하거나 학습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태환 농협축산경제대표이사는“농협은 전국 권역별 현지점검을 통해 교육현장 목소리를 청취하고, 온라인지원반과 서면교육 활성화로 미 이수자들의 교육 이수를 당부하였으며, 또한 가축방역, 친환경 동물복지 등 체계적인 교육 수강이 축산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친환경 축산으로 나아가는 기본”임을 강조했다. 

 

지차수 선임기자 chas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전지현 '매력적인 미소'
  • 전지현 '매력적인 미소'
  • 박규영 ‘반가운 손인사’
  • 임윤아 '심쿵'
  • 김민 ‘매력적인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