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 제품도 소비 트렌드에 따라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초창기 닭가슴살 제품은 단백질 보충 목적을 중심으로 생닭가슴살 위주로 판매됐다. 그러다 점차 훈제 닭가슴살, 슬라이스 닭가슴살 제품 등이 출시되며 취식의 편의성을 강조한 제품들이 출시됐다. 현재는 체중 조절이나 건강을 위해 식단을 관리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어 영양뿐 아니라 맛과 편리함을 충족시킬 수 있는 닭가슴살 RTE(Ready to Eat)제품이 사랑을 받고 있다. RTE는 간편 조리 후 그대로 먹을 수 있는 상태의 간편식 제품을 말한다.
굽네몰 ‘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이하 소맛닭)’은 2019년 7월 출시 후 현재까지 5백만팩을 판매하며 뜨거운 인기를 보이고 있다. ‘소맛닭’은 스팀에 쪄내 촉촉한 닭가슴살에 프리미엄 소스가 골고루 베어 있어 부드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닭가슴살이다. HACCP 인증 시설에서 생산된 100% 국산 냉장 닭가슴살을 사용하여 믿고 먹을 수 있다. 크림 베이스의 화이트머쉬룸, 정통 커리맛 레드크림커리, 매콤한 스파이시커리, 달콤한 데미갈릭페퍼 4가지 맛으로 즐길 수 있다. 소스가 넉넉히 들어있어 파스타 면을 넣어 닭가슴살 파스타로, 밥과 함께 볶아 볶음밥 등으로 간편하게 조리해 활용할 수 있다.
굽네몰은 소맛닭의 인기에 힘입어 닭가슴살 볼로 구현한 ‘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 한입 볼’을 출시했다. 탱글한 식감의 청양고추맛 닭가슴살 볼에 각각 까르보나라 소스와 토마토칠리 소스를 듬뿍 넣은 2종으로 구성됐다.
굽네몰 박상면 대표는 “간단한 반찬이나 간식 등 다양한 조리에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어 소맛닭 슬라이스와 한입 볼 제품이 다이어터 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 굽네만의 기술을 적용한 다채로운 닭가슴살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닭가슴살 브랜드 허닭의 '소스 슬라이스 닭가슴살'은 슬라이스 닭가슴살에 소스를 듬뿍 뿌린 제품이다. '소스 슬라이스 닭가슴살&레드크림커리'는 닭가슴살에 매콤한 커리 베이스에 휘핑크림과 코코넛크림을 넣었다. '소스 슬라이스 닭가슴살&화이트머쉬룸'은 휘핑크림의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과 양송이버섯의 진한 풍미를 더한 소스를 듬뿍 뿌린 슬라이스 닭가슴살이다.
닭가슴살 플랫폼 랭킹닭컴은 부드러운 닭가슴살과 소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잇메이트 슬라이스 소스 닭가슴살'을 판매한다. 제품은 신선한 토마토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토마토 로제, 바베큐의 진한 맛이 일품인 바베큐 소스 F, 알싸한 매운맛의 끝에 개운함이 느껴지는 로스트 핫 바베큐, 부드러운 스테이크 소스와 싱싱한 토마토가 만난 토마토 스테이크 소스F 4종류로 구성됐다.
닭가슴살 플랫폼 랭킹닭컴은 한입 크기의 '맛있닭 닭가슴살 볼'을 선보이고 있다. 신선한 재료들로 만들어진 해당 제품은 오리지널, 깻잎맛, 치즈맛, 스파이스 4종으로 구성됐다. 신선한 국내산 닭가슴살을 곱게 갈아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