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본격 산행 시즌 시작! '날다람쥐' 위한 아웃도어 쇼핑 팁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입력 : 2021-04-15 13:31:39 수정 : 2021-04-15 14:59:55

인쇄 메일 url 공유 - +

사진=유튜브 채널 피식대학 중 '한사랑산악회'
사진=유튜브 채널 피식대학 중 '한사랑산악회'

 

봄철 개나리, 진달래의 개화는 본격 산행 시즌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다.

겨우내 몸이 근질근질하던 이라면 아웃도어 쇼핑 팁을 참고해 다시 ‘날다람쥐’로 거듭나시길.

 

사진=파타고니아(Patagonia) 제공

 

봄철 햇볕을 우습게 봐선 안된다. 파타고니아가 출시한 더 포지 햇은 챙이 크고 넓어 자외선을 더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또 유기농 순면 혼방 원단을 사용해 가벼우면서도 뛰어난 내구성을 더했다. 

 

사진=헬리녹스(Helinox)제공

 

다양하고 우수한 잠금장치, 강한 내구성과 초경량을 자랑하는 헬리녹스(Helinox)의 등산 스틱은 강성까지 갖춰 등산과 트래킹에 제격이다. 또 LB130의 버튼은 손 댈 필요가 없이 잡아당기면 펼쳐지는 장점을 지녔다. 

 

사진=빅토리녹스(Victorinox)제공

 

산행에서는 의외의 ‘템빨’이 운좋게 작용한다. 예기치않게 ‘연장’이 필요한 순간이 생기기 때문. 빅토리녹스의 포켓 나이프는 주머니에 넣어도 부담없는 사이즈와 안정적인 그립감을 제공한다. 아울러 가위, 나무 전용 톱, 대형 나이프 등 무려 15가지의 기능을 장착했다.

 

사진=블랙야크(Blackyak)제공

 

오랜 시간에 걸친 산행에 두터운 등산화까지 착용해야 한다면? 여기 흡습속건을 최상으로 높인 블랙야크의 테크니컬 삭스가 있다.

 

직각편직으로 착용감을 높인 것은 물론, Y편직을 적용해 종아리 두께에 알맞은 압박감을 선사한다.

 

사진=디스커버리(Discovery)제공

 

여기 실용성과 디자인 모두 잡은 등산화가 있다. 디스커버리(Discovery)가 내놓은 버킷 디워커 제품은 기능성 고어텍스를 접목하여 바깥으로부터 물은 차단하고 열과 땀은 쉽게 배출시킨다. 또 신발에 먼지가 달라붙지 않게 하는 방진성까지 향상시켰다.

 

여기에 오염이 쉽게 닦이고 장시간 착화에도 변형이 좋은 고급 극세사 가죽까지 사용했다.

 

강민선 온라인 뉴스 기자 mingtung@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박지현 '아름다운 미모'
  • 박지현 '아름다운 미모'
  • 블랙핑크 제니 ‘수줍은 손인사’
  • 카리나 '해맑은 미소'
  • 박은빈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