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대한안전교육협회, 자체개발한 심폐소생술 및 소화기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GS 인증 획득

입력 : 2021-04-14 08:58:00 수정 : 2021-04-13 09:56:5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대한안전교육협회(대표 정성호, 이하 협회)에서 자체 개발한 심폐소생술 및 소화기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가 GS 인증서를 취득했다.

 

GS인증이란 국산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 제도로 제품이 사용될 실제 운영 환경의 테스트 시스템을 갖추어 제품의 품질과 보안성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공공기관 사업 발주 시 우선 구매 대상으로 지정된다.

 

정부 정식 인가 법정 의무교육 기관인 협회는 안전과 관련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함에 따라 더욱더 효과적인 교육 운영을 위해 다수의 체험형 시뮬레이터를 적극 개발해왔다. 특히 주력 시뮬레이터로 활용하고 있는 심폐소생술 및 소화기 시뮬레이터의 해당 소프트웨어에 대해 GS 인증을 취득하며 최상의 품질로 최고의 교육을 운영하겠다는 방침이다.

 

해당 심폐소생술 및 소화기 시뮬레이터는 일상생활에서 언제든 발생할 수 있는 심정지 사고 및 다양한 화재 사고에 대해 실제와 같은 상황을 부여해 체험을 실시하며, 심폐소생술 방법 및 소화기 사용법 등 올바른 교육을 통해 효과적인 안전교육을 할 수 있다. 또한 키오스크와 PC에 접목해 어디서든 누구나 교육이 가능한 장점으로 전국의 공공기관 및 기업, 학교에 다수의 납품 사례를 보유하고 있으며 실제 체험형 교육으로 교육생의 만족도가 높다.

 

협회 정성호 회장은 "자체 개발한 교육용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이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효과를 기대한다"며, “다양한 사고 상황에 대해 각기 다른 장소와 상황을 실제와 같이 구현해 더욱더 생생한 교육이 가능하므로 사전 안전 교육에 많은 도움을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협회는 심폐소생술 및 소화기 시뮬레이터 뿐만 아니라 교통안전, 지진체험, 화재 대피 등 다수의 시뮬레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한 체험관 구축 및 안전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협회의 안전 교육과 관련된 콘텐츠 및 다양한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를 및 유선 연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