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환경과 건강 생각한 공기청정기 ‘포이마 핏’, 와디즈 펀딩으로 최대 50% 할인

입력 : 2021-03-28 09:00:00 수정 : 2021-03-26 16:37:24

인쇄 메일 url 공유 - +

필터 교체 필요 없는 공기청정기, TPA 기술로 타사 동급 대비 월등한 기능

환경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포이마가 와디즈 펀딩을 통해 필터 교체가 필요 없는 공기청정기 포이마 핏(Poiema fit)을 국내에 첫 선보일 예정이다 

 

포이마 핏은 이미 아시아 13만 가구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제품으로 독일, 대만, 중국 등 전문성을 보유한 국제 인증 기관으로부터 다양한 안전 인증을 획득했다.

 

공기청정기 헤파(HEPA) 필터는 자주 교체하지 않으면 공기 질이 저하되기 때문에 3~6개월 주기로 교체가 필요하다. 이 과정에서 매년 평균 100,000원대의 비용이 발생하며, 필터는 재활용이 불가능한 일반 쓰레기로 분리되어 환경오염에도 치명적이다. 

 

이에 포이마 핏은 필터에 TPA 기술을 사용하여 교환 없이 물로 세척하여 무제한 재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간단하게 분해 가능한 모듈화 설계, 가벼운 탄소 섬유 재질로 누구나 손쉽게 세척할 수 있다.

 

작동 소음은 평균 30~40dB로 정숙한 도서관 수준이지만, TPA 이중 필터기술로 세균 및 바이러스, 악취, 포름알데히드, PM2.5 99% 제거 등 정화 효과가 우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8평 이내의 실내 공간에 적합하고 10분 이내에 청정 환경을 구현한다. 또한 매일 24시간 사용 시 한달 전기세는 약 1,000원으로 더욱 효과적이고 합리적이다.

 

그 밖에 간편한 원터치 조작, 모바일 앱을 사용한 원격 제어, 실내 공기 질 측정 후 오염도에 따른 자동 풍량 조절, 지능형 조명 감지 시스템 및 소음 차단 등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사용자 환경에 맞춘 스마트한 전자동 모드도 탑재하고 있다.

 

관계자는 "포이마 핏 국내 정식 출시 전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제품에 대한 신뢰도와 인지도를 구축함과 동시에 서포터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고자 한다"라며 "펀딩 성공 시 후원받은 펀딩금을 활용해 제품의 생산은 물론 향후 선보일 다양한 신제품의 연구 및 개발에 집중하여 서포터들의 후원에 보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포이마핏 공기청정기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와디즈 펀딩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곧 와디즈 펀딩을 통해 구입 시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최지우 '완벽한 미모'
  • 최지우 '완벽한 미모'
  • 전지현 '눈부신 등장'
  • 츄 '상큼 하트'
  • 강지영 '우아한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