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LG프라엘 ‘아이케어’, 콜라겐 및 엘라스틴 생성 시험 결과 공개

입력 : 2020-12-18 14:48:28 수정 : 2020-12-22 13:14:22

인쇄 메일 url 공유 - +

2주만에 콜라겐 2.7배, 엘라스틴 2.4배 상승… 효능 입증

LG전자가 눈가 전용 뷰티 디바이스 ‘LG프라엘 아이케어(모델명 EWN1)’의 콜라겐 및 엘라스틴 생성 시험 결과를 공개했다. 

 

LG프라엘 아이케어는 미세전류에 LG프라엘만의 눈가 전용 LED를 더한 콜라겐 케어로 눈가 피부 고민을 집중 관리해주는 제품이다. 제품에 부착해 사용하는 아이패치로 흐르는 미세전류가 눈가 피부 조직과 근육을 자극하고, 이를 통해 진피층 하단부터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이 활성화돼 속 탄력이 채워진다.

 

LG전자는 ‘아이케어’의 콜라겐 및 엘라스틴 생성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 등록 실험기관인 크로넥스를 통해 사람 피부와 가장 유사한 동물 피부에 ‘피부 단백질 생성 효과 시험’을 진행했다. 해당 시험의 결과로 아이케어를 단2주간 총 4회만 사용해도 콜라겐이 2.7배, 엘라스틴은 2.4배로 크게 증가하는 등 눈에 띄는 개선율을 보였다. 

LG프라엘 관계자는 “이번 시험은 앞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뒷받침해주는 근거로서, 제품 사용 후 피부 탄력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진피층에서 실제로 형성되는 것을 직접 확인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인체적용시험에서는 8주간 주 3회, 9분씩 LED와 아이패치를 함께 사용 시, 피부 치밀도 31.8%, 탄력 20.0%, 아이백 11.5%, 다크서클은 5.8%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이어 “아이케어가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을 증가시켜 피부 속 탄력 개선에 효과적임을 가시적으로 확인했다“며 ”검증된 효능과 안전성으로 고객들의 피부 건강을 위한 홈케어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이성경 '심쿵'
  • 이성경 '심쿵'
  • 전지현 '매력적인 미소'
  • 박규영 ‘반가운 손인사’
  • 임윤아 '심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