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키워드로 알아본 전통 한옥, '자연·이색 체험으로 관광객 이목’

입력 : 2020-10-08 11:22:54 수정 : 2020-10-08 15:04:4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전라남도 남향재 (한국관광공사 제공)

코로나19로 인해 국내 여행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전통 한옥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관심사 및 트렌드를 반영하는 '네이버 데이터랩' 검색 키워드 분석 결과에 따르면, 관광·여행에 관련된 전통 한옥 키워드 검색이 작년 대비 올해 크게 증가했다.

 

숙박시설로써 한옥을 체험할 수 있는 ‘한옥 펜션' 키워드는 작년 여름휴가 기간(7월) 대비 2배가량 검색량이 증가했다. 한옥은 한옥 자체의 아름다움과 함께 자연 친화적인 환경, 전통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즐길 거리로 관심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전통 한옥은 자연을 거스르지 않고 친환경적으로 건축될 뿐 아니라 계절에 따라 주변 경관과 어우러지며 친환경 속에서 편안하게 힐링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가 높다. 또한 한옥에서는 평소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염색체험부터 다도체험, 한복체험 등 다양한 전통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많아, 한옥을 찾는 관광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킨다. 

 

이 밖에도 '한옥 카페', '한옥 한달살기', ’한옥 여행‘ 등의 키워드가 한옥 연관 검색어를 이루며, 한옥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