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집에서 공부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집중력이 흐려지고 책만 펴면 꾸벅꾸벅 졸기 일쑤다. 특히 공부 방과 같이 밀폐된 공간은 실내 이산화탄소 농도가 높아지고 산소량은 줄어들어 집중력이 저하되고 졸음이 쏟아질 가능성이 높다.
실내 공기질 관리를 통한 학습환경 개선을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집중력 저하를 유발하는 이산화탄소를 제거하고, 뇌의 과제수행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산소를 발생시켜주는 네오큐어가 ‘공부청정기’로 불리며 공부방 필수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네오큐어 공기청정기는 나무들이 공기중의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산소를 만들어내는 광합성 원리로 매일 청정한 실내공기를 제공해, 미세먼지 농도가 나쁜 날에도 창문을 열지 않아도 실내 환기가 가능하다.
네오큐어 공기청정기는 총 6단계 공기 정화 시스템을 통해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유지시켜주며 업계 최고 용량 필터로 더욱 강력한 공기청정 및 탈취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주요 기능으로 상황에 따른 미세먼지 모드, 실시간 청정도 표시, 4가지 청정 모드, 필터교체 알림 기능 등이 있다.
네오큐어와 동일한 공기청정기능을 갖춘 네오큐어 미니는 일반 차량이나 대형 화물차, 거실 외 공부방 등 좁은 공간에서 공기 케어가 필요한 소비자들을 위해 출시된 제품으로, 작은 사이즈로 이동이 간편해 다양한 장소에서 활용 가능하다.
네오에스티지 손영환 대표는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해 실내 활동은 늘어나는데, 미세먼지 탓에 창문을 열고 환기하는 것조차 어려워졌다. 이로 인해 실내 이산화탄소 농도가 높아지면서 졸림, 집중력 저하 등으로 불편을 겪는 사람들이 많다.”며 “네오큐어를 통해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해 집중이 필요한 모든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