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 뷔가 ‘2019 상반기 가장 인기 있는 K-팝 아이돌’로 선정됐다.
글로벌 K-팝 설문 전문사이트 King Choice에서 실시한 ‘2019 상반기 가장 인기 있는 K-팝 아이돌’ 부문에서 뷔는 총 81만5007표 중 26만7479표를 얻으며 압도적으로 1위에 올랐다.

King Choice는 전세계 이용자들이 음악, 영화, 유명인사 및 K-팝을 중심으로 다양한 투표를 실시하는 글로벌 매체로, 뷔는 이번 투표에서 쟁쟁한 K-팝 아이돌들을 제치고 1위에 오르며 K-팝의 인기를 주도하는 선두주자로서의 위상을 드높였다.
뷔는 ‘K-팝 대표 비주얼’, ‘CGV’, ‘세젤미’, ‘아이돌의 워너비스타’, ‘아이돌 교과서’, ‘무대천재’, ‘화보장인’, ‘대륙의 왕자’, ‘미다스의 손’ 등 수많은 닉네임을 양산해 내며 다채로운 매력으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얼마 전에는 해당 사이트의 'K-Pop Songs Chart March 2019' 부문에서 뷔의 자작곡 ‘풍경’이 1위에 뽑혔으며 '베스트 비주얼 K-POP 아이돌 2019' 부문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뷔는 미국의 연예전문 매체 '쇼우비즈(ShowBiz)’에 의해 방탄소년단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멤버 중 한 명으로 여러 차례 언급되기도 했다.
쇼우비즈는 "누가 가장 인기 있는 BTS 멤버인가"라는 기사에서 팬들은 재능, 성품, 비주얼 등으로 가장 좋아하는 멤버를 정하며 미국에서는 일반적으로 뷔가 가장 인기 있는 멤버 중 한 명이라 소개했다.
‘랭커’에서 현재 팬들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고 있는 멤버는 뷔이며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뷔의 직캠은 그룹의 최고 조회수 직캠 중 하나라는 소식도 함께 전했다.
뷔의 엠넷 입덕직캠 ‘작은 것들을 위한 시’는 2019년 공개된 K-팝 전체 직캠 중 1위를 달리며 두 달 만에 4000만 조회수를 돌파하는 넘사벽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더불어 ‘페르소나’ 앨범 관련 모든 음악방송 공식 직캠 중 뷔의 직캠은 최고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직캠 올킬’을 달성하며 압도적 사랑을 받는 중이다.

“많은 BTS 팬들이 뷔를 그들의 최애로 꼽는다.”
쇼우비즈는 멤버들의 특징과 재능을 다루는 기사에서도 뷔의 인기를 가장 중요한 포인트로 꼽았으며 “뷔는 BTS의 보컬리스트, 퍼포머로서는 물론 솔로곡을 발표하고 연기자로서 활약하며 솔로 커리어 또한 화려한 성공을 거두었다”고 그의 재능과 개인적 성과를 높이 평가했다.
또 “가장 인기 있고 사랑 받는 멤버 중 한 명인 뷔는 걱정 근심 없는 여유로운 성격의 사랑스러운 캐릭터다”라며 뷔를 압도적 인기를 가진 사랑스러운 멤버로 소개했다.
팬들은 뷔가 독창적인 방식으로 자유롭게 자신을 표현할 줄 아는 점을 존경할 만한 부분이라 평하고 있다며 유니크한 매력을 강조하기도 했다.

쇼우비즈가 언급한 ‘랭커’는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스포츠 및 문화에 대한 투표를 진행하는 미국의 디지털 매체로, 월 이용자 4900만명, 100만개 이상의 주제에 대한 2억5000만표 이상의 투표로 의견을 집성하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데이터베이스 중 하나이며 많은 팝컬처 간행물에 데이터로 활용되고 있다.
투표자의 카테고리별 투표를 크로스 분석해 수백만 상관관계를 도출해내는 랭커 인사이트는 마케팅 툴로 각광받는다.
생생한 여론을 위해 무기한 투표로 실시간 트렌드를 반영하는 시스템인 ‘랭커’에서 뷔는 현재 “2019 가장 핫한 남자” 부문에서 토르의 ‘크리스 헴스워스(Chris Hemsworth)’를 누르고 1위를 기록 중이며 “K-팝 No.1 핫가이”, “베스트 K-팝 아이돌 연기자”, “가장 인기 있는 BTS 멤버는” 등을 포함 총 6개 부문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
글로벌 팬파워를 보여주는 각종 해외 투표 1위, 2019년 공개 K-팝 직캠 1위, 중국팬클럽의 30분만에 1억 생일모금 K-팝 신기록, 인스타그램 팀내 최초 300만 ‘좋아요’ 달성, 트위터 100만 ‘좋아요’ 최단기록 등 방탄소년단 뷔의 2019년 인기는 현재 ‘최정상’을 기록 중이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