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트위터, 프로미스나인 블루룸라이브서 '오디오 게스트' 기능 첫 도입(ft. 조유리)

입력 : 2019-06-04 15:32:57 수정 : 2019-06-04 15:32:57

인쇄 메일 url 공유 - +

 

트위터코리아는 컴백을 앞둔 걸그룹 프로미스나인(fromis_9 )과 트위터블루룸 라이브 Q&A 방송을 진행해 팬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아이즈원(IZ*ONE) 조유리가 ‘오디오 게스트’로 초대돼 눈길을 끌었다. 미국 외의 국가에서 트위터 라이브 방송에 오디오 게스트가 참여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3일 트위터가 프로미스나인과 함께 트위터블루룸 라이브 방송에서 선보인 오디오 게스트 기능은 ‘방송자가 목소리로 라이브 방송에 참여할 수 있는 게스트를 최대 3명까지 초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방송자만 목소리를 내고 시청자는 댓글로 소통해온 기존 방식과 달리, 오디오로 라이브 참여가 가능해진 것이다.

 

트위터블루룸 라이브 방송자로 나선 프로미스나인은 아이즈원(@official_izone)의 조유리를 오디오 게스트로 초대해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조유리는 “프로미스나인 컴백 소식을 듣고 한달음에 달려왔다”라며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응원의 말을 전했다. 또 프로미스나인 멤버들을 향해 “바뀐 헤어가 찰떡”이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으며 분위기를 달궜다.

 

프로미스나인은 이번 트위터블루룸 라이브를 통해 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팬들은 트위터블루룸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면서 댓글로 새 앨범 콘셉트와 타이틀곡에 대해 질문했고, 프로미스나인 멤버들은 각자 생각하는 파트를 직접 불러주기도 했다.

 

멤버들의 적극적인 답변에 팬들은 “역대급 스포일러”라며 놀라움을 표하기도 했다.

 

프로미스나인 트위터 공식 계정(@realfromis_9)에서 확인할 수 있는 트위터블루룸 라이브 Q&A 방송 트윗은 20만명에 달하는 누적 시청자 수를 기록했다. 오디오 게스트와의 라이브는 7만2000명의 총시청자 수를 기록했다.

 

트위터는 케이팝이나 정치, 문화,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유명 인사를 트위터블루룸으로 초대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오고 있다.

 

앞서 엑소와 GOT7, 트와이스, 레드벨벳 등 인기 케이팝 아티스트는 물론, 박원순 시장, 표창원 의원 등 정치인, 이외수, 안도현 등 작가들도 라이브 방송에 참여했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사진=트위터코리아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최지우 '완벽한 미모'
  • 최지우 '완벽한 미모'
  • 전지현 '눈부신 등장'
  • 츄 '상큼 하트'
  • 강지영 '우아한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