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 유명 음악 전문 매체 '리얼 사운드(real sound)'에서는 방탄소년단 정국이 인기 멤버인 이유를 심도 있게 분석해 화제를 모았으며 리얼 사운드 인기 기사 1위에도 올랐다.

이 매체는 방탄소년단 정국을 "데뷔 때부터 항상 톱 클래스의 인기를 자랑한다"고 게재했고 14살에 국민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연해 본선에는 진출하지 못했지만 대형기획사 7곳에서 명함을 받은 놀라운 과거를 언급했다.
이어 댄스, 랩, 운동, 영상, 사진, 그림 등 다양한 그의 실력과 재능을 극찬하며 데뷔 초부터 팀 내 막내가 센터에 선다는 것은 극히 드문 일이라고 칭찬했다.
그가 그룹의 메인 보컬인 만큼 보컬적인 면을 주로 다루며 보컬과 함께 랩파트도 담당하고 있다는 점에 감탄했고 꾸준히 다양한 커버곡을 발표하며 찰리푸스, 스티브아오키와 협업한 내용도 담고 있다.

이외에도 일본 음악 매체 '오토카케(OTOKAKE)'는 "정국은 대부분 곡에서 센터를 맡고 있는 방탄소년단의 얼굴이다. 그는 영상을 찍어 편집하고 그림 재능까지 있다. 리듬감이 좋아 드럼, 비트박스도 잘한다. 가창력도 좋아 무대에서 당당하다. 어떤 장면에서도 동요하지 않는 당당한 성격이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특히 이 매체는 방탄소년단 정국이 일본과 미국 인기가 팀 내 1위라 언급해 더욱 이슈를 모았다.

이를 증명하는 일본 유명 검색 도구 사이트인 'SMTrend'는 아이돌 인기도를 구글 인기 검색 키워드에 근거해 정확한 인기 순위를 매주 보여준다.
'SMTrend'에서 방탄소년단 정국은 일본과 미국은 물론 영국, 캐나다, 호주 그리고 전 세계까지 매번 1위자리를 지키고 있어 그의 막강한 인기를 정확히 증명하고 있다.
두 일본 매체는 방탄소년단 정국을 17살 데뷔 당시 어린 나이와 막내임에도 그룹 센터에서 오랫동안 활동한 점을 높이 평가하며 아이돌로서의 그의 다재 다능한 실력과 재능, 무대에서의 당당하고 자신감있는 성격, 인성까지 공통적으로 다루고 있어 더욱 신뢰하게 만든다.
방탄소년단 정국은 비주얼, 피치컬, 보디비율의 외모 뿐 아니라 영상, 사진, 그림, 요리, 운동 그리고 보컬, 랩, 댄스와 전 앨범의 백보컬을 거의 참여했을 정도로 아이돌 가수로서의 실력이 출중하고 작곡·작사에도 참여하며 못하는게 없어 사기 캐릭터로 전 세계에서 유명하다.

지난 1일 미국에서 열린 ‘2019 빌보드 뮤직 어워드(BBMA)'에서 방탄소년단 정국은 레드카펫부터 무대까지 전 세계에 많은 관심과 화제를 모았고 당일 위키피디아 정국의 페이지가 방탄소년단 멤버 중 가장 많이 조회된 것으로 알려져 그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추영준 선임기자 yjch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