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드라마 대사 속 '방탄소년단 정국' 언급 화제 집중! "얼굴 천재 증명"

입력 : 2019-05-02 09:04:20 수정 : 2019-05-02 09:04:18

인쇄 메일 url 공유 - +

방탄소년단 정국

 

MBC 일일 드라마 '용왕님 보우하사'에서 방탄소년단 정국이 드라마 대사에 언급돼 팬들의 놀라움과 환호를 자아냈다.

 

 

드라마의 장면 중 전민준(이우양 역)과 이슬하(오귀여 역)의 대화가 오가던 중 전민준은 "아 그래 소개팅 시켜줄께! 내 친구 중에 얼굴 천재 많다" "그 BTS 정국이와 똑같이 생긴애도 있어"라는 방탄소년단 정국을 언급하는 대사로 SNS에서 뜨거운 화제와 이슈를 모았다.

 

이에 팬들은 "어떻게 알았어요? 정국이 얼굴 천재 맞아요" "정국이랑 똑같이 생긴애? 있을리가 없어요" "이 드라마 안봤는데 궁금해지네" "작가님이 꾸기 팬이세요?" "얼굴천재 정국 어디에도 없지요. 그래도 작가님 감사해요" 등의 재미있는 반응을 보이며 화제를 모았다.

 

방탄소년단 정국의 이름이 드라마에 거론된 것은 이뿐만이 아니다.

 

 

최근 최고 시청률 18.1%로 성황리에 종영한 김은숙 작가의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에서 14회 장면 중 애신(김태리 분)의 할아버지 고사홍(이호재 분)은 전국의 의병들에게 편지를 보내며 나라를 위해 함께 일을 도모하는 내용의 장면이 있다.

 

이 장면 속 해당 편지는 한자로 내용이 적혀있었고 그 중 ‘유생 전정국 부산’ 즉 정국의 본명인 ‘전정국’이 쓰여 있어 큰 이슈 몰이를 한 적 있다. 실제로 정국의 고향이 부산이라 팬들을 더욱 놀라게 했다.

 

과거 ‘미스터 선샤인’ 작가 김은숙은 “내 딸이 아미(방탄소년단 팬)다”라고 밝힌 바 있다.

 

이에 전 세계 팬들은 '용왕님 보우하사'의 작가님이 정국의 팬이 아닐까 짐작하며 드라마에 관심을 드러내는 동시에 드라마에도 간간히 이름이 거론되는 방탄소년단 정국의 인지도와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고 해외 매체 '코리아부'에서도 집중 보도하며 전 세계적으로도 시선을 끌었다.

 

한편 방탄소년단 정국은 '세계 제일 미남 10인 선정' ‘2018년 세계에서 가장 잘 생긴 얼굴 100인 중 2위’ '아시아-태평양 미남 2위' '가장 섹시한 미남 1위' 등 전 세계에서 미남으로 인정받고 있다.

 

추영준 선임기자 yjch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있지 유나 '반가운 손인사'
  • 있지 유나 '반가운 손인사'
  • 에스파 카리나 '민낮도 아름다워'
  • 한소희 '완벽한 비율'
  • 최예나 '눈부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