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지코, 블락비 탈퇴… 남은 6人 멤버는 "현 소속사와 재계약"

입력 : 2018-11-23 10:05:55 수정 : 2018-11-23 10:05:55

인쇄 메일 url 공유 - +

블락비 리더 지코가 7년간 함께했던 그룹을 탈퇴한다고 23일 밝혔다.

그룹 블락비의 리더 지코(ZICO·본명 우지호·사진)가 7년간 함께했던 그룹을 탈퇴한다.

블락비 소속사 세븐시즌스는 23일 "세븐시즌스와 지코는 지난 5년간의 전속계약을 종료하는 것으로 최종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어 소속사는 "지코를 제외한 블락비 멤버 6인은 당사와 재계약에 합의, 계약 체결을 완료했다"며  "다만 각 멤버들의 군 입대 시기가 다가오고 있고 멤버별 군 입대 시기에 차이가 있으므로 당분간은 개인 활동과 유닛 활동이 주가 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향후 블락비 활동에 대해서는 7명의 모든 멤버들과 다양한 각도로 의견을 나누며 검토하고 있다"며 "그동안 블락비의 리더뿐 아니라 프로듀서로서도 온 힘을 다해준 지코에게 감사와 새로운 출발에 행운이 함께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응원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결정으로 지코가 함께한 블락비의 완전체 활동은 지난 1월 '떠나지 마요' 발매와 함께 진행된 '몽타주' 콘서트가 마지막이 됐다.

블락비를 떠난 지코는 내년 솔로 컴백을 목표로 당분간 음악 작업에만 집중할 것으로 알려졌다. 향후 그의 거취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으나 1인 기획사를 설립하지 않겠냐는 추측도 나오고 있다.

한편 블락비는 2011년 4월 15일 싱글앨범 '’두 유 워나 비(Do U Wanna B)'로 가요계에 데뷔했다. 이후  '베리 굿(Very Good)' '헐(HER)' '토이(Toy)' '예스터데이(YESTERDAY)' 등 다양한 곡으로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최은숙 온라인 뉴스 기자 hhpp35@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있지 유나 '반가운 손인사'
  • 있지 유나 '반가운 손인사'
  • 에스파 카리나 '민낮도 아름다워'
  • 한소희 '완벽한 비율'
  • 최예나 '눈부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