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중국 부자들의 돈 자랑 스케일…재력 과시용 '폴링스타 챌린지' 유행

입력 : 2018-10-25 13:29:46 수정 : 2018-10-25 13:29:46

인쇄 메일 url 공유 - +

 

왼쪽부터 Instagram ec24m, luxury4nk

차에서 내려오다 넘어져 바닥에 쓰러진 여성이 담긴 사진. 실제로 일어난 일이라기엔 바닥에 흘린 명품이 너무도 가지런하게 정돈 되어 있다. 물론 이 사진은 100% 연출된 상황이다.

지난 23일(현지시간) 영국 가디언은 중국을 중심으로 SNS 상에서 폭발적 인기를 얻고 있는‘폴링스타챌린지(falling stars challenge)’를 소개했다. 중국어로 솬푸타오잔(炫富挑戰)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이 챌린지는 재력과 과소비를 자랑하고 싶은 중국 내 젊은 부자들의 욕구를 충족하며 더욱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다.

Instagram juniar


챌린지에 참여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다. 고급 승용차나 비행기에 한쪽 발을 걸고 넘어진 것처럼 바닥에 엎드리면 된다. 뻗은 손 옆으로 이목을 끌만한 소지품을 잘 보이게 놓아두면 금상첨화다. 촬영한 사진에 해시태그로 ‘falling stars challenge’, ‘fallingstars2018’를 붙이고 게시하면 된다.

Wechat

이 챌린지로 웃지 못할 에피소드가 생기기도 했다. 지난 15일 저장성 타이저우시에서 2명의 여성이 이 놀이를 즐기다 경찰에 체포됐다. 도로 한복판에서 차를 세운 그들은 위험한 상황을 만들어 교통 방해 혐의를 받아 벌금을 냈다.

Instagram france_willys
Instagram jo.joaninha

부자들만의 놀이에 반기를 들고 나선 이들도 있다. 이들은 명품이나 돈이 아닌 일상생활 용품으로 폴링스타 챌린지에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수술을 마친 의사, 집을 나선 주부, 청소부 등의 남녀노소 가릴 것 없는 참여로 폴링스타 챌린지의 인기는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소셜팀 social@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김태희 ‘눈부신 미모’
  • 김태희 ‘눈부신 미모’
  • 임윤아 '반가운 손인사'
  • 손예진 '우아한 미모'
  • '만삭' 이하늬, 아름다운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