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식인 수호신' 녹야 조광현 할아버지가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조광현 할아버지는 33년간 개인 치과를 운영했던 전직 치과의사로, 2007년 이용자가 묻고 답하는 공간인 네이버 '지식in'에서 답변을 시작했다.
그는 10일 오전 10시 기준 3만 6951건의 답변을 남겼다. 이 과정에서 전문성 있는 답변과 친절한 어투로 많은 화제를 모았고, 수호신 등급을 달성했다.
또 2008년 네이버 파워지식IN상을 받았고, 2009년에는 채택왕 TOP 73위를 달성해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2017년 건강 문제로 활동을 중단한다고 밝혀 많은 사람들의 걱정을 사기도 했다. 이내 '질문하는 분들을 외면할 수 없었다'면서 복귀했던 조광현 할아버지가 다시 작별 인사를 건넸다.

8일 조광현 할아버지는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죄송한 말씀 드립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남겼다.
그는 "2002년부터 시작된 홈페이지가 저의 건강상의 이유로 이제 원활하게 활동하기 어려운 지경에 이르게 됐습니다"라고 상황을 설명했다.
이어 "이제 문을 닫을 준비를 할때가 되었습니다. 넓으신 이해와 아랑속에 서서히 막을 내릴 준비를 해야겠습니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조광현 할아버지는 "고맙습니다. 대단히 고마웠습니다. 안녕히 건강하고 행복들 하시기를 빕니다"라고 인사를 했다.
이러한 인사에 누리꾼들은 "항상 감사합니다", "조광현 할아버지의 답변으로 웃을 수 있어서 즐겁고 행복했다"고 댓글을 남겼다. 다시 조광현 할아버지는 "모든 분들 사랑하고 잊지 않겠습니다"라고 했다.
한누리 온라인 뉴스 기자 han62@segye.com
사진=네이버 블로그, 지식인 캡처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