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화페인트공업(주)(대표이사 사장 오진수)는 사용편의성과 활용성, 도료 재현성에 초점을 맞춘 건축용 인기 컬러들로 구성된 ‘SAMHWA-NCS COLOR MASTER 600’ 컬러북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삼화페인트는 지난 2012년 2월 글로벌 색채 전문업체인 NCS COLOUR AB(이하 NCS)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 이후, 페인트회사로는 처음으로 체계화된 색채체계를 구축하였으며, 이번 ‘SAMHWA-NCS COLOR MASTER 600’ 컬러북 역시 NCS 색체계를 사용하였다. 여기에 삼화페인트의 72년간의 노하우가 집약되고 시장에서 인기있는 베스트 컬러들과 트렌드 컬러를 선별하여 600색을 구성하였다.
‘SAMHWA-NCS COLOR MASTER 600’은 총 6가지 컨셉으로 Off White, Grayish, Soft & Mid, Clean & Mild, Bright & Strong으로 구성되며, Munsell Neutral 컬러를 더해 시장에서의 활용도를 높였다.
‘SAMHWA-NCS COLOR MASTER 600’은 도료로 오랫동안 인기 있었던 컬러들로 구성되어 실무에서 쉽고 빠르게 컬러를 사용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소형 사이즈로 제작되어 디자이너와 도장전문가 일반소비자 모두에게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평가한다. 사이즈에서는 편의성에 초점을 두고, 컬러 구성에 있어서는 활용성에, 도료에 있어서는 재현성에 공을 들였다.
이번 ‘SAMHWA-NCS COLOR MASTER 600’은 가을 성수기 시즌을 맞이하여 재도장 및 건축물 외관에서 색채 계획 시 활용도가 높을 거라 사료되며, 더 빠르고 정확한 컬러를 구현할 수 있을 거라 기대된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