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하이트진로, 94년 역사 담은 사진 자료집 발간

입력 : 2018-08-22 03:00:00 수정 : 2018-08-21 11:23:1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하이트진로의 94년 역사를 담은 사진 자료집이 발간됐다.

하이트진로는 올해로 설립 94년을 맞아 회사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진집 ‘백년의 채움’을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하이트진로가 사진집을 발간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사진집은 하이트맥주와 진로소주의 창립부터 ‘창업기-도약기-성장기-글로벌 성장기’ 등 4단계에 걸친 기업의 성장 과정 등을 이해하기 쉽게 구성했다.

국가기록원, 임직원 사료 공모전, 기존 사내 소장 자료들을 총망라해 사료적 가치가 있는 사진을 선별하는 과정을 거쳤다. 또 과거 임직원들, 사무실, 공장 모습을 비롯해 100년 가까이 국민들에게 사랑 받아 온 참이슬·하이트 등 여러 주류제품, 광고와 판촉물을 포함해 총 187페이지, 250여장으로 구성했다.

특히 이번 사진집은 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100주년 사료 공모전을 통해 구성된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임직원들이 소장했던 사진과 제품들을 모아 올해 2월부터 한 달간 하이트진로 서초동 본사와 강원, 이천 등 전국 5개 공장에서 사내 사료 전시회를 열어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하이트진로는 추후 대국민 사료 공모전을 열어 우리나라 대표 주류기업으로서 주류 역사를 집대성하고 주류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소중한 순간마다 국민 곁에서 희로애락을 함께 하고 현재 국내 주류기업 대표로 자리잡은 하이트진로의 성취를 자축하고자 사진집을 발간했다”며 “100년이 되는 2024년까지 다양한 사업을 통해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사진집은 국내 주류 역사에 관심 있는 국민들이 열람할 수 있도록 국립중앙도서관, 서울시도서관 등 공공도서관에 기증할 예정이다.

김기환 유통전문기자 kkh@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정은채 '반가운 손 인사'
  • 정은채 '반가운 손 인사'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