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자기주도학습, 철저한 학습계획과 복습이 수능 만점 비법

입력 : 2017-12-27 14:48:00 수정 : 2017-12-27 14:31:46

인쇄 메일 url 공유 - +

프리미엄 독서실 등 집중이 잘 되는 공부 공간에서 효율 극대화 필요

토즈 스터디센터
프리미엄 독서실 브랜드 ‘토즈 스터디센터’가 수능준비의 본격적인 시작이자 자기주도학습의 틀을 마련하는 중요한 시기인 겨울방학을 수험생들의 효과적인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방법을 소개했다.

먼저 수험생이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학습환경을 찾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개인별로 집중이 잘되는 공간이 다르고 같은 시간을 공부해도 집중력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따라서 본인의 학습성향에 맞춰 최적의 공간을 추천해주는 프리미엄 독서실을 방문해보는 것도 좋다.

‘토즈 스터디센터’는 하버드대 교육심리학자 ‘하워드 가드너’ 교수의 다중지능이론을 기반으로 하여 2년간의 R&D를 실시, 어느 유형의 사람들이 어떤 공간에서 집중력이 향상 되는지 연구했다.

연구 결과를 기반으로 하여 독서실 형태의 ‘솔리터리룸’, 독립된 공간인 ‘인디비주얼룸’, 시각적인 안정감을 주는 ‘크리에이티브룸’, 탁 트인 공간의 ‘오픈스터디룸’ 등 4가지 학습 공간을 만들었다. ‘토즈 스터디센터’에 등록 하면 ‘학습유형테스트’를 통해 학생 개개인의 성향에 맞춰 학습능률을 올릴 수 있는 최적의 공간을 추천해준다.

두 번째는 철저한 계획과 체력관리다. 학원의 커리큘럼이나 선생님 없이 체계적으로 공부하는 것은 쉽지 않기 때문에 학습 계획을 짜고 이를 따르는 것이 좋다. 연이은 ‘불수능’에 전략적인 학습 계획은 필수가 되었다. 과목들을 골고루 학습하는 것도 좋지만, 과목별로 학습시간과 학습량을 잘 분배하여 점수를 높여야 하는 과목을 집중적으로 공부하면 취약점을 보완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수능을 치른 많은 학생들은 입을 모아 강조하는 것이 체력관리다. 체력저하는 편두통, 과민성 대장증후군, 위염 등의 질병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질병들은 학습능력을 저하시켜 수험생들에게는 독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산책이나 가벼운 스트레칭, 혹은 좋아하는 운동을 해주며 몸의 긴장과 스트레스를 해소 시켜주어야 한다. 또한 충분한 수면을 통해서 몸에게 휴식할 시간을 주어 체력 관리에 힘쓰는 것이 좋다.

마지막은 반복학습으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필요가 있다. 겨울방학은 수험생들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는 시기이다. 이때 가장 좋은 방법은 반복학습. 오답 노트와 인터넷 강의 등을 활용한 반복학습을 통해 실수를 줄이고 개념을 확실히 이해하는 것이다. 실제 올해 수능 만점자인 심지환군과 김도현군은 만점의 비결로 오답노트를 꼽았고, 강현규 군은 오답 위주로 공부할 때 취약한 부분을 인터넷 강의로 보완했다고 전했다.

자신에게 맞는 인터넷 강의를 찾고 있다면, 겨울방학을 앞두고 수험생을 위해 출시하고 있는 상품들을 참고해보는 것이 좋다. ‘토즈 스터디센터’에서는 대학 입시 전문 ‘커넥츠 스카이에듀’와 함께 학습공간과 콘텐츠를 동시에 제공하는 결합상품 ‘토즈로 프리패스’를 선보였다. 이번 결합상품은 토즈 스터디센터 3개월 이용권과 함께 스카이에듀 전과목 프리패스(12개월)를 할인된 금액으로 제공한다.
토즈 스터디센터와 커넥츠 스카이에듀의 결합상품 ‘토즈로 프리패스’

토즈 스터디센터 유동일 사업부장은 “이번 결합상품으로 공부가 가장 잘되는 공간에서 자신에게 필요한 강좌를 원하는 시간에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게 되었다”며, “2019년도 수능을 앞두고, 자기주도학습을 지향하는 수험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수학전문교육 세븐에듀는 수능 대비를 위해 개념 보충, 수능 기출문제 분석을 통해 수학적 능력을 향상 시켜주는 ‘수학 올패스’ 패키지를 선보였다. 이번 패키지는 고난도 문제와 빈출 유형을 분석해 주고 풀이시간을 단축시키는 풀이 법을 제공한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윤아 '청순 미모'
  • 윤아 '청순 미모'
  • 최예나 '눈부신 미모'
  • 있지 유나 '반가운 손인사'
  • 에스파 카리나 '민낮도 아름다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