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혁신대상 ㈜디와이엠솔루션
노사화합대상 아드반테스트코리아㈜
고용창출 대상 동성제약㈜ 아산공장
경제활성화 대상은 ㈜동신포리마
![]() |
19일 충남 천안시 불당동 충남북부상의 10층 컨벤션 홀에서 제25회 충남북부상공대상을 받은 기업체와 충남북부상의 한형기(왼쪽에서 네번째)회장. |
지역경제 발전에 특별히 기여한 유공상공인을 발굴 포상하는 충남북부상공대상은 경영, 기술혁신, 노사화합, 고용창출, 경제활성화 등 6개 분야에 시상이 있었다.
경영 대상은 ㈜한화 아산2사업장에 주어졌다. 투철한 기업경영 이념과 합리화를 통한 신기술 개발, 경영혁신, 생산성 향상으로 당기순이익 99% 신장과 일하기 좋은 환경 조성 및 경제발전 기여는 물론 해외시장을 개척하여 수출액 39% 신장시킨 공로다.
기술혁신대상은 ㈜디와이엠솔루션이 받았다. 특허, 상표권 등 산업재산권 다수 확보와 스마트팩토리 준공 을 통한 기술혁신, 생산성 향상으로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반도전 컴파운드 세계일류 상품으로 지정되는 등 기술개발과 연구 개발성과가 뛰어난 기업이다.
노사화합대상은 아드반테스트코리아㈜가 차지했다. 상생협력의 노사문화 정착을 위해 수시로 사원의 의견을 접수하고 표창하는 제안제도를 운영하는 등 노사화합 분위기를 조성하여 ‘86년 이래 노사 무분규 사업장을 유지, 노사간 협동정신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고용창출 대상은 동성제약㈜ 아산공장이 받았다.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지역인재를 고용하여 충남북부지역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실적이 우수하였으며 비정규직 100% 정규직 전환 등 고용창출 촉진에 크게 이바지했다.
경제활성화 대상은 ㈜동신포리마에 돌아갔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주민 50% 이상 고용과 고도의 기술과 연구개발을 통해 시공과 수리가 간편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제품으로 수출 7000만 달러를 달성하는 등 경제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디다.
천안=김정모 기자 race1212@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