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제25회 충남북부상공대상 시상

입력 : 2017-12-20 03:00:00 수정 : 2017-12-19 22:13:49

인쇄 메일 url 공유 - +

경영 대상 ㈜한화 아산2사업장
기술혁신대상 ㈜디와이엠솔루션
노사화합대상 아드반테스트코리아㈜
고용창출 대상 동성제약㈜ 아산공장
경제활성화 대상은 ㈜동신포리마
19일 충남 천안시 불당동 충남북부상의 10층 컨벤션 홀에서 제25회 충남북부상공대상을 받은 기업체와 충남북부상의 한형기(왼쪽에서 네번째)회장.
충남북부상공회의소(회장 한형기)는 19일 천안시 불당동 상의 10층 컨벤션홀에서 제25회 충남북부상공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지역경제 발전에 특별히 기여한 유공상공인을 발굴 포상하는 충남북부상공대상은 경영, 기술혁신, 노사화합, 고용창출, 경제활성화 등 6개 분야에 시상이 있었다.

경영 대상은 ㈜한화 아산2사업장에 주어졌다. 투철한 기업경영 이념과 합리화를 통한 신기술 개발, 경영혁신, 생산성 향상으로 당기순이익 99% 신장과 일하기 좋은 환경 조성 및 경제발전 기여는 물론 해외시장을 개척하여 수출액 39% 신장시킨 공로다.

기술혁신대상은 ㈜디와이엠솔루션이 받았다. 특허, 상표권 등 산업재산권 다수 확보와 스마트팩토리 준공 을 통한 기술혁신, 생산성 향상으로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반도전 컴파운드 세계일류 상품으로 지정되는 등 기술개발과 연구 개발성과가 뛰어난 기업이다.

노사화합대상은 아드반테스트코리아㈜가 차지했다. 상생협력의 노사문화 정착을 위해 수시로 사원의 의견을 접수하고 표창하는 제안제도를 운영하는 등 노사화합 분위기를 조성하여 ‘86년 이래 노사 무분규 사업장을 유지, 노사간 협동정신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고용창출 대상은 동성제약㈜ 아산공장이 받았다.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지역인재를 고용하여 충남북부지역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실적이 우수하였으며 비정규직 100% 정규직 전환 등 고용창출 촉진에 크게 이바지했다.

경제활성화 대상은 ㈜동신포리마에 돌아갔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주민 50% 이상 고용과 고도의 기술과 연구개발을 통해 시공과 수리가 간편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제품으로 수출 7000만 달러를 달성하는 등 경제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디다.

천안=김정모 기자 race1212@segye.com


오피니언

포토

아이유 '눈부신 미모'
  • 아이유 '눈부신 미모'
  • 수지 '매력적인 눈빛'
  • 아일릿 원희 '반가운 손인사'
  • 미야오 엘라 '시크한 손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