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한 손에 쏙~' 이제 다이어트도 간편하게 하자

입력 : 2017-05-19 19:42:19 수정 : 2017-05-19 19:42:19

인쇄 메일 url 공유 - +

성큼 다가온 여름을 맞아 몸매 관리에 돌입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다양한 다이어트 제품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하지만 거대한 통에 담긴 단백질 파우더는 수납 공간을 많이 차지하고, 식단 관리를 위해 샐러드를 손질하다 보면 다이어트가 불편하고 복잡하게 느껴지기 쉽다.

이에 특별한 조리과정 없이 언제, 어디서나 들고 다니면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일명 ‘포켓 다이어트’ 제품이 주목 받고 있다. 유통업계가 휴대가 간편하면서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이른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제품을 속속 출시하고 있는 것.

먼저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이 만든 맛있는 닭가슴살 온라인 쇼핑몰 '굽네몰'에서는 업계 최초로 닭가슴살 미니 소시지인 ‘굽네 슬림포켓 닭가슴살 스틱’을 지난달 출시했다. ‘굽네 슬림포켓 닭가슴살 스틱’은 휴대가 편리해 언제, 어디서든 바로 간편한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특히 미니 사이즈로 출시된 ‘굽네 닭가슴살 스틱’은 미니백에도 간편하게 수납이 가능해 패션과 다이어트 둘 다 놓칠 수 없는 20~30대 여성들에게 많은 인기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출시된 CJ제일제당의 ‘팻다운 톡’ 역시 일상 생활 속에서 언제든지 물 없이도 가볍게 즐기면서 기분 전환은 물론 체지방 감소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제품이다. 분말 형태로 돼 있어 출근길, 쇼핑, 가벼운 운동 중 생활 속에서 하루 두 번 1포씩 한 입에 가볍게 털어 먹거나 물에 타서 먹을 수 있다.

다이어터들은 간편하게 소지하다 출출할 때 꺼내먹을 수 있는 견과류 같은 건강간식을 선호한다.

대표적으로 Dole의 ‘미니트리플바’는 아몬드, 땅콩, 호박씨 등 3가지 견과와 3가지 씨앗, 그리고 건과일을 하나로 합친 바 타입의 제품으로 고소한 맛과 건과일의 달콤한 풍미가 큰 특징이다.

크라운제과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스틱 모양의 ‘스포츠양갱’을 지난달 출시했다. ‘스포츠양갱’은 포장을 벗기는 기존 방식과 달리 먹기 편하게 만들어 휴대성을 높인 신개념 양갱이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강한나 '깜찍한 볼하트'
  • 강한나 '깜찍한 볼하트'
  • 지수 '시크한 매력'
  • 에스파 닝닝 '완벽한 비율'
  • 블링원 클로이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