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영종하늘도시, 연이은 개발 호재 속에 투자자 관심 끄는 대표단지는?

입력 : 2017-01-23 11:53:00 수정 : 2017-01-23 11:26:0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2017년 새해에는 금리인상과 공급과잉 이슈가 주택시장의 흐름을 좌우할 최대 변수로 전망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인천 영종하늘도시는 올 한해 각종 호재가 예정돼 있어 투자자와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해 역시 다양한 부동산 정책의 변화와 환경 속에 부동산시장이 난항을 겪었다고 볼 수 있는 데 영종하늘도시는 약 7년 만에 지난해 5월 스카이시티자이를 필두로 신규분양하며 꾸준한 물량이 이어져 활기찬 부동산 시장의 대표지역으로 꼽힌바 있다.

더욱이 올해는 각종 개발호재들의 연이어지면서 본격적인 영종하늘도시의 상승세가 대두되고 있다.

우선 올 하반기 완공 예정인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이 대표적이다. 올해만 약 1만3천여명으로 추후 최종 3만여명의 상근 인구를 거느릴 수 있는 대형 호재다. 이어 스테츠칩팩코리아 2차공장의 상근인구 약 3천명과 카지노를 포함한 파라다이스시티 복합리조트 약 3천여명 등 올 한해만 약 2만여명에 달하는 유입인구가 예정됐다.

최근 5년간 70% 이상의 인구 상승률을 보인 영종하늘도시는 지난 해 하반기 6만4천여명 인구를 넘어섰고 올해에는 약 2만여명이 추가로 유입되는 지역으로 전망된 만큼 풍부한 배후수요가 예견된다.

다양한 훈풍이 불고 있는 분위기 속에 ‘네티즌이 선정한 2017년 수도권 투자 유망아파트’ 1위에 등극한 영종하늘도시의 지속된 열기는 부동산 업계의 뜨거운 감자로 자리매김했다.

닥터아파트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수도권 거주 만 20세 이상 회원 1249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2017년 수도권 투자 유망지역 설문조사’의 결과 영종하늘도시는 응답률 41.3%로 앞도적인 1위를 차지했고 그 뒤는 김포 한강신도시, 안양 호원지구 등이 올랐다.

부동산전문가는 “이미 많은 기대감을 불러 모았던 영종하늘도시가 2017년 연이은 개발호재들이 차근차근 진행될 예정이라 본격적인 상승세를 탈 것이다”며 “지난해 11.3 부동산 대책 수혜지역이였고 동시에 미래가치가 높은 지역인 만큼 투자자들의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상황이다”고 설명했다.

개발에 따른 수혜를 톡톡히 누릴 수 있는 미래가 기대되는 가운데 ‘영종하늘도시 푸르지오자이’가 영종하늘도시 대표단지로 급부상하며 선착순 분양을 진행하고 있다.

이 아파트는 대우건설과 GS건설이 힘을 모아 진행되는 대단지로 영종하늘도시 A27블록에 위치한다. 총 1604가구 규모로 구성된 푸르지오자이단지는 지하 1층부터 지상 25층으로 총 19개 동이며 전용은 64~84㎡이다.

지역 내에서 최초 민간 참여 공공분양인 이 단지는 민간분양과 공공분양의 장점을 동시에 보유한 특장점이 부각된다. 특히 공공분양의 장점인 분양가격이 지역 내 타 단지보다 3.3㎡당 약 40만원가량 저렴한 3.3㎡당 950만원대로 평균분양가가 눈길을 끈다.

더욱이 대우건설, GS건설 등 대형건설사가 참여한 만큼 특별함을 누릴 수 있는 특화설계 적용이 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높인다. 남향 및 판상형 4베이 위주로 구성되는 단지는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입주자의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할 수 있는 맞춤 공간으로 구성 할 수 있다. 또 1층 전세대에는 기준 층에 대비해 천정고를 10cm 이상 상향함으로써 공간감을 더하고 필로피 상부인 3층 세대는 조망형 발코니(테라스)가 도입된다.

그러면서 대단지 규모에 걸맞은 대형 주민공동시설도 들어선다.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써 지하주차공간의 넉넉함을 마련한 한편 주차장에는 광폭형 주차모듈 및 순환형 주차동선체계, 토탈 색채 디자인 등의 적용과 카쉐어링을 위한 별도의 주차공간이 들어선다.

또한 입주민들의 쾌적한 단지 생활을 도모하기 위해 약 40%의 조경면적과 1.5KM의 산책로가 조성된다.

한편, 일반 공공분양보다 전매기간이 짧아 미래가치를 통한 투자가치까지 염두 할 수 있고 현재 수요자의 부담을 덜기 위해 중도금 무이자, 발코니 확장 무상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누구나 자격조건 없이 원하는 동호수를 지정하면서 선착순 분양을 진행하며 입주예정일은 2019년 2월이다.

견본주택에서는 현재 2017년 신년맞이 사주풀이, 타로운수 등 다채로운 행사(주말)가 예정돼 있고 위치는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3086-8번지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정은채 '반가운 손 인사'
  • 정은채 '반가운 손 인사'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